朴대통령 수석회의에서 밝혀
“퇴임대비 재단 만들 이유없다”

박근혜 대통령은 20일 미르 및 K스포츠 재단 설립과 관련한 최순실씨 의혹과 관련, “만약 어느 누구라도 재단과 관련해 자금 유용 등 불법행위를 저질렀다면 엄정히 처벌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그동안 진행된 국정감사에서 경제단체 주도로 설립된 두 민간재단과 관련해 많은 의혹이 제기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앞으로 두 재단이 시작할 때 미비했던 부분들을 다듬고 숙고해 문화와 어려운 체육인들을 위한 재단으로 거듭나 더 이상 의혹이 생기는 일이 없도록 감독기관이 감사를 철저히 하고 모든 것이 투명하게 운영되도록 지도ㆍ감독 해주기를 바란다”고 지시했다.

박 대통령이 미르·K스포츠 재단과 최순실씨 연루 의혹이 불거진 뒤로 이에 대해 구체적인 입장을 밝힌 것은 처음이다.

박 대통령의 이날 언급은 최씨 관련 의혹이 일파만파 확산하며 국정운영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자 검찰수사를 통해 최 씨를 포함해 어느 누구의 불법행위라도 드러난다면 엄정히 처리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으로 해석된다.

박 대통령은 “가뜩이나 국민의 삶의 무게가 무거운데 의혹이 의혹을 낳고 그 속에서 불신이 커져가는 현 상황에 제 마음은 무겁고 안타깝기만 하다” 말했다. 이어 “요즘 각종 의혹이 확산되고 논란이 계속되는 것은 지금 우리가 처한 위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고 위기를 가중시킬 수 있다”며 “심지어 재단들이 저의 퇴임 후를 대비해 만들어졌다는데 그럴 이유도 없고 사실도 아니다”고 반박했다.

또 “민간이 앞장서고 정부는 지원하는 방식으로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의 두축을 이끌어가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창조경제를 함께 추진해온 기업들이 그것을 더욱 발전시켜 기업과 국가경쟁력을 높여 나가고자 뜻을 같이 하게 됐다. 이같은 공감대를 형성하기까지 기업인들과 소통하며 논의과정을 거쳤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