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회사 팜한농, 서울대와 산학협력 협약

LG화학이 바이오 분야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나섰다.

LG화학 자회사인 팜한농은 20일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학과 바이오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 협약(MOU)을 맺었다.

프로그램은 종자, 작물보호제, 비료 등 바이오 분야 전문 연구개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팜한농은 서울대가 추천하는 석·박사 과정생 중 산학 장학생을 선발해 등록금과 학비 보조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장학생은 졸업 후 팜한농에 입사해 그린바이오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팜한농과 서울대는 공동 연구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경영진의 대학 특강을 여는 등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LG화학은 최근 미국 뉴저지에서 열린 글로벌 인재 채용행사인 ‘BC Tour’에 올해 처음으로 스탠퍼드대학, 버지니아 폴리텍 주립대학 등 현지 대학 바이오학과 전공자들도 초청했다.

지금까지는 화학공학과, 전기전자학과 등 기존 사업과 관련한 학과 전공자들이 중심이었다.

올해 행사에서는 LG화학 CEO인 박진수 부회장이 참석해 전공자들과 대화를 나눴다.

LG화학은 올해 초 팜한농을 인수, 농화학 등 그린바이오 사업에 진출했다. 또 레드바이오(의료 및 제약) 시장에도 진출하기 위해 LG생명과학과 합병을 추진하고 있다.

박진수 부회장은 “바이오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글로벌 경험이 풍부한 인재를 선제 확보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며 “다양한 채용 프로그램으로 인재를 지속해서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