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성화개신죽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 10명 ‘더한 뷰티 미용학원’ 수강 지원

충북 청주시 서원구 성화개신죽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유춘원)는 ‘꿈Dream드림’ 취업지원사업 협약기관인 ‘더한 뷰티 미용학원’(옛 SBS방송아카데미 A&T 뷰티스쿨)에 주민 10명을 수강토록 했다.(사진)

‘더한 뷰티 미용학원’(대표 한자애)은 성화개신죽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꿈Dream드림’ 프로젝트사업의 하나인 취업지원사업에 업무협약을 하고, 헤어 및 피부미용 등 국가자격증 취득시까지 10명에 대해 2천만원 상당의 수강료를 지원을 하고 있다.

이는 성화개신죽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015년 북한이탈주민 및 2016년 국민임대아파트 거주자 복지욕구조사에 따른 지역특화사업인 ‘꿈Dream드림’ 사업의 주민의 최우선 욕구인 고용 및 취업에 포커스를 두고 진행되는 사업이다. 올 2월부터 진행된 이 사업으로 북한이탈주민 2명이 5월 헤어디자인 수료후 취업을 한 성과도 보였다.

현재 수강을 받고있는 최모씨는 “경력단절로 취업지원이 어려워 생계를 이어 나가기가 막막했는데 이런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히 생각하고 열심히 교육받고 있다”며 앞으로의 창업을 꿈꾸고 있다. 

한편 성화개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개의 기관·단체와 20개의 사업협약을 맺고 ‘꿈Dream드림’ 프로젝트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지역자원 확보를 위한 ‘천사가 되주세요’ 1004구좌를 목표로 ‘꿈Dream드림’ 나눔운동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