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의회 “어려운 지역경제에 찬물”

고용안정센터 통폐합 방침에 영동지역 시민사회단체와 기업체가 반대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본격 활동에 나선 데 이어 영동군의회도 철회 촉구 건의문을 채택하는 등 반발이 확산되고 있다.

군의회는 19일 ‘영동고용안정센터 통폐합 철회 건의문’을 채택하고 각 정당과 노동부에 보냈다.
군의회는 건의문에서 “구조조정이라는 명분 하에 각종 기관이 통폐합되면서 가뜩이나 어려운 지역경제 회생에 찬물을 끼얹고 있다”며 “매년 이용자가 크게 늘며 지역 경제인과 실업자들의 구심점 역할을 해 온 고용안정센터 마저 통폐합된다면 어려움은 한층 가중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군의회는 또 “국가의 정책은 서민층과 소외계층, 그리고 소외된 지역을 보다 더 보살피는 방향으로 추진돼야 한다”며 “청주까지 가야하는 불편이 없도록 영동고용안정센터가 계속 운영되기를 강력히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영동지역 시민사회단체와 기업체들은 지난 11일에 이어 17일 두 번째 모임을 갖고 정종수 군의회의장(56)과 임대경 시민참여연대회장(57)을 공동위원장으로 선출하는 등 추진위 구성을 마쳤다.

이들은 21일부터 서명운동에 돌입하고 노동부 항의 방문단 구성, 통폐합 철회 군민결의대회 등을 추진키로 하는 등 구체적인 실천방안도 수립했다.

한편 노동부는 도내 청주와 괴산, 진천, 보은, 옥천, 영동의 고용안정센터를 청주(보은), 진천(괴산), 옥천(영동) 등 3곳으로 통합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