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페이社와 MOU 체결…천안에 1500만달러 투자키로
2021년까지 생산공장 설립…道, 각종 인프라·행정 지원

충남도가 연매출 3조원에 달하는 이탈리아 건축용 방수·접착제 기업에 대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도가 이탈리아 기업의 투자를 유치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외자유치를 위해 유럽 출장에 나선 안희정 지사는 29일 이탈리아 밀라노 마페이(Mapei) 본사에서 조르지오 스퀸지(Giorgio Squinzi) 마페이 회장, 서철모 천안부시장과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MOU에 따르면, 마페이는 2021년까지 천안5산업단지 외국인투자지역 2만8천63㎡의 부지에 1천500만달러를 투자, 건축용 방수·접착제 생산 공장을 건립한다.

도와 천안시는 마페이가 공장을 원활하게 설립·가동할 수 있도록 각종 인프라와 행정을 지원키로 했다.

마페이는 지난해를 기준으로 종업원 7천500여명, 매출액 3조원에 달하는 이탈리아 굴지의 건축용 접착제 회사로, 캐나다·벨기에·중국 등 32개국에 67개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마페이 유치에 따라 도내에서 향후 5년 간 매출 770억원, 직접고용 50명, 생산유발 1천500억원, 부가가치 유발 2천500억원, 770억원의 수입 대체 효과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이번 이탈리아 기업에 대한 사상 첫 투자유치가 지난 3월 이스라엘에 이어 외자유치 활동 ‘무대’를 넓히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협약에서 안 지사는 “마페이의 투자는 도내 관련 산업 경쟁력 향상은 물론 고용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마페이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