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체험·스포츠 등 행사 풍성

제4회 음성인삼축제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인삼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된다.

5일 동안 금왕읍 일원에서 개최되는 음성인삼축제는 음성군이 전국 인삼 생산량의 5%를 차지하는 인삼 주산지 위상을 홍보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다.

첫날 30일엔 오전 11시 테이프컷팅으로 개막돼 음성인삼페스티벌과 품바공연 등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이튿날인 다음달 1일엔 소비자와 생산자 어울마당이 시작되고 예술동아리공연, 소비자초청행사, 음성외식인노래자랑 등이 진행된다. 2일은 퓨전국악난타와 음성인삼가요제 등이 실시된다. 3일엔 주민자치발표회 및 다문화가족 장기자랑 등이 예정돼 있다.

4일까지 5일간 이어지는 행사는 인삼수확체험, 홍삼인절미 만들기, 천연인삼비누 만들기, 인삼공예품, 어린이체험, 인삼시식 등이 계획돼 있다.

아울러 축제 기간인 3일과 4일에는 음성인삼배 씨름대회가 열린다. 또한 음성인삼팀 프로바둑 다면대회와 음성인삼기 충북그라운드골프대회도 병행 개최된다.

특히 2일에는 음성공설운동장에서 출발해 금왕읍을 지나는 제10회 반기문마라톤대회가 동시에 열리고, 3일에는 생극면 차평낚시터에서 음성인삼배 전국낚시대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음성인삼은 한강과 금강의 분수령에 위치한 음성지역 특성으로 배수가 양호한 천혜의 기후조건으로 고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