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야행, 밤드리 노니다가’ 성료…3일간 7만5000명 발길

▲ 지난 26~28일 열린 ‘청주야행, 밤드리 노니다가’의 프로그램 중 하나인 별빛산책에 참여한 시민들이 용두사지 철당간을 지나고 있다.

“문화재의 불을 밝히면 낮에 보이지 않는 가치와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지난 26~28일 충북 청주시내 일원에서 진행된 문화재 야간 도보 행사 ‘2016청주야행, 밤드리 노니다가’가 3일 동안 7만5천여명의 방문객을 모으면서 호평 속에 마무리됐다.

이 사업은 재단이 주관하고 청주시, 문화재청, 충북도가 주최하며 문화재청이 올해 첫 선을 보인 문화재를 활용한 ‘2016문화재야행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재단은 ‘2016청주야행 밤드리 노니다가’를 주제로 12가지 문화재가 자리한 중앙공원, 용두사지 철당간, 충북도청, 충북문화관, 청주향교 등 청주시내 구도심 일원에서 야사, 야로, 야설, 야화, 야경, 야숙, 야식 등 7야(夜) 테마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주야행은 역사문화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문화재와 어울리는 품격 높은 공연, 길거리 공연 등이 함께 어우러지면서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무형문화재 시연과 체험, 별빛산책과 같이 시민이 참여하며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사진전(도청), 미디어파사드쇼·전통혼례(청주향교), 무성영화음악회(충북문화관), 만요(도청) 등 다양한 공연이 함께 펼쳐져 문화재 답사의 여정에 즐거움을 더했다.

특히 12개 문화재에 스탬프를 마련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며 12가지 문화재 스탬프를 찍으며 기념품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인기가 많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