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학부모 C씨 투서에 인사조치
대다수 학부모들 “한쪽 주장만 수용” 반발
김병우 교육감과 C씨의 관계·정치적 보복 등 논란

충주지역 한 초등학교에서 학부모의 투서로 교장이 전보 조치돼 논란이 되고 있다.

25일 A초등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이 학교 B교장은 지난 6월 도교육청에 접수된 투서에 의해 다음달 1일자로 다른 학교로 발령이 확정됐다.

하지만 대다수 학부모들은 교장이 전보된 이유에 대해 납득할 수 없다는 입장이어서 파장이 일고 있다. 투서에는 B교장이 매년 주관하던 일일찻집에 제동을 걸어 운영을 못하면서 자모회 일부 학부모와 갈등을 겪어 온 것과 성희롱성 발언까지 일삼았다는 주장도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B교장은 일일찻집은 3년 전 정산 문제 미해결 등 다른 학부모들의 민원으로 열리지 못했으며, 성희롱 등의 발언은 없었다고 해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이 교장은 투서의 내용과는 달리 교직원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신망이 높은 인물이라는게 대다수 학교 관계자들의 의견이다.

한 학부모는 “도교육청 진상조사에 대해 일방적으로 한 쪽 주장만 수용했다”며 “각종 의혹이 난무하고 있는 상황으로 도 교육청은 이번 사태에 대해 진실규명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투서를 낸 C씨는 인사권자인 김병우 도교육감과의 특별한 인연이 이번 사태와 관계있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C씨는 지난 지방선거에서 김 교육감의 선거운동과 연설원으로 활동하면서 특별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는게 지역 학교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 김 교육감은 진상조사 기간 지역 학교 관계자와 만난 자리에서 “교육 공무원으로서 (B교장이)학부모와 민원인 등에게 대응 방법이 적절치 않았다고 본다”며 투서를 낸 C씨를 옹호하는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B교장은 지방선거 당시 충주교육장을 지냈고 교육정책에 대한 노선도 다른 것으로 알려져 이번 인사가 정치적 보복이라는 의혹까지 일부 파생되고 있다.

이에 대해 한 학부모는 “억지 주장에 가까운 투서에 따라 정년이 6개월밖에 안 남은 교장이 다른 학교로 전보 조치된 것은 의혹을 사기에 충분하다”면서 “교육감은 이번 사태에 대해 철저히 해명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B 교장은 “바자회를 못열게 되자 지난 발언까지 모아 소설 같은 투서를 도교육청에 낸 것으로 안다”면서도 “어이없고 황당한 건 사실이지만, 인사에 따르는게 순리”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인사초치에 반대하는 학부모들이 김병우 교육감에게 항의 문자를 보내는 등 반발 여론이 높아짐에게 따라 도 교육청이 이번 사안에 대한 재조사가 이뤄질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