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원대학교 전경.

실기 중심 맞춤형 교육으로 학생 능력·끼 극대화

연극영화학과

충북 괴산군 중원대학교 예술학부가 성실, 경건, 신념 등 3대 대학 이념을 바탕으로 미래 지향적 능력을 갖춘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다.

연극영화 학과는 한국 예술문화 발전과 국제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역 사회와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창의적 사고를 가진 리더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 목표로 연극, 영화, 뮤지컬과 방송분야 연기, 연출, 극작 영상제작 등의 전문가들을 양성하고 있다.

특히 연극과 영화, 뮤지컬, 방송 분야에 대한 이해와 응용력 및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철저한 실기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개개인이 갖춘 능력과 끼를 극대화시켜 전문 예술인으로 성장하는 것을 돕고 있다.

대학은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이 교수진을 포진시켜 실무연계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해 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현장 실무자로 자질을 갖춘 인재로 육성하고 있다. 이 학과는 튜터링 시스템과 스터디 그룹 심화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전문기술을 습득할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연극 연기와 연출, 영화제작, 감독, 방송PD, 아나운서, 분장사, 뮤지컬 전문가, 무대조명 감독 등의 분야에서 전문 예술인으로 활동하는 10명의 교수진은 중원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생들에게 직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과 기술을 지도하고 있다.

전문 교수들에게 지도를 받은 학생들은 졸업 후 연극, 영화배우, 성우, 연극 연출가, 영화감독, 디자이너, 작가, 촬영기사, 편집기사, 공연기획가, 아나운서, MC, 리포터, 대학원 진학, 예술 강사 등의 폭넓은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새로운 패러다임 융합형 교육으로 창의적 디자이너 양성

산업디자인학과

중원대 산업디자인 학과는 시각디자인을 비롯한 영상디자인, 제품디자인 분야에 대한 이해를 통한 새로운 패러다임 융합형 디자인 교육을 바탕으로 21세기 사회에서 요구하는 창의적인 디자이너를 양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 학과는 실무적응을 위한 기업연계 프로젝트형 교육과 디지털 환경에서 다양한 매체적응 교육을 통해 전문적인 지식과 소양을 갖춘 멀티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시각·영상·제품 디자인 분야의 다각적인 이해를 통해 융합형 디자인 교육과 실무 적응을 위한 기업연계 프로젝트 형 교육, 디자인분야 견문을 넓혀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시스템과 디지털 환경에서 다양한 매체에 적응할수 있는 멀티 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산업디자인 학과는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화와 지식기반 사회에서 시각 및 제품 디자인, 영상디자인 등의 콜라보 레이션 교육과정을 통해 산업디자인 분야에서 창의적인 사고를 가진 미래디자이너를 양성하고 특성화 된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다.

이 학과는 학생들이 졸업 후 편집 디자인과 캐릭터 디자인, 광고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 멀티미디어 컨텐츠 제작 전문가, 방송/영상 편집 디자이너, 제품 디자이너, 게임 그래픽 전문가, 3D애니메이션 전문가 등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졸업생들은 웹디자인 업체와 컴퓨터 그래픽업체, 대기업 또는 중견기업체 제품 디자인과 디자인공인 전문회사, 웹 디자인 업체, 기업 홍보실, 유치원 미술교사, 디자인강사, 디자인 전문학원 등 디자인 교육기관에 취업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