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박사 한국두뇌계발교육 연구회장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해가 뜨기도 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그런 모습만 봐도 생생하게 살아있는 느낌이다. 사람은 끊임없이 움직여야 한다. 끝없이 생각하고 행동으로 실천해야만 한다. 생각은 행동을 낳고 그 행동은 성공을 가져다준다.

어떤 일을 하기도 전에 미리 겁부터 먹는 사람이 있다. 그것은 자신감 부족에서 나타나는 것이다.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은 두려움이 없다. 그 사람은 어떤 일을 추진하는데 거침이 없다. 수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성공을 만들어갔다. 그 사람들도 처음부터 자신감이 넘치거나 두려움이 없던 것은 아니다. 수없이 많은 시행착오도 겪었을 것이다. 무엇보다 두려움의 마음으로는 그 어느 것도 이룰 수 없다는 것을 몸소 체험해 터득한 것이다.

이 세상에는 자신이 생각하는 바를 시도조차 해보지 못한 사람들이 많이 있다. 과연 이룰 수 있을까하고 그저 생각만하다 포기해 버린 이들이 한 두 사람이 아니다. 인생은 어차피 도전의 연속이다. 도전이 없는 인생은 의미가 없다. 그저 차려놓은 밥상을 받는 사람은 발전이 없다.

두려움을 떨쳐버릴 수 있는 것이 바로 뜨거운 열정이다. 그 열정은 어떤 두려움도 이겨낼 수 있다. 열정이 넘치는 사람은 무언가 다르다. 눈동자가 살아있고 의욕이 넘친다. 어떤 일이든 매사에 적극적이다. 이런 자세는 결국 성공을 이루기 마련이다.

성공하고 싶지만 모든 사람이 성공할 수는 없다. 도전하는 사람이 수없이 많이 있지만 그 사람들이 똑같이 도전에 성공할 수 없는 세상이다. 그러기에 도전은 끊임없이 이루어져야만 한다.

우선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져야만 한다. 자신을 믿지 못하면 항상 생각에서만 그치기 마련이다. 자신의 능력은 만들어가는 것이다. 넘어지고 또 넘어져도 또 다시 일어나 도전하는 모습은 그 사람을 반드시 성공으로 만들 것이다.

위험과 불가능은 모든 분야에 존재한다. 위험하다고 도전하지 않고 불가능하다고 시도해 보지 않는다면 아무 것도 이룰 수 없다. 이 세상에서 사람이 이루지 못할 것은 아무 것도 없다. 사람이 할 수 있는 능력은 한계가 없다. 그야말로 무한대의 능력을 지닌 것이 바로 사람인 것이다.

우리는 가능성과 불가능이 공존하는 공간에서 늘 무언가 시도하고 있다.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노력이 바로 성공을 만들어가는 것이다. 미리부터 불가능하다고 손을 놓고 쉽게 포기하는 사람은 그 어느 것도 성공으로 만들 수 없다. 어떤 일이든 자신이 하는 일이 소중하다고 여겨야만 한다. 그래야 자신의 일에 가치를 만들어가고 자존감을 높여나갈 수 있는 것이다. 이 세상의 어떤 일도 소중하지 않은 일은 하나도 없다.

성공은 이루라고 있는 것이다. 성공은 하루아침에 하늘에서 뚝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가는 과정 속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다. 성공은 바로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몫이다. 성공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은 반드시 성공을 이룰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