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이 되고 있는 교육부의 재학생 사설기관 모의고사 전면금지 조치와 관련, 일선고교는 현실을 무시한 처사라며 반발하고 있다.

교육부는 올해 사설기관에서 시행하는 모의고사를 전면 금지한 반면 단위학교 및 지역 몇몇 학교가 연합해 학력평가를 시행하는 것은 허락했다.

이에따라 충북교육청은 서울시교육청과 연합한 학력평가(3회)와 부산시교육청이 주관하는 학력평가(4회), 한국교육과정평가원(2회)시험에 도내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예산지원과 함께 지도하고 있다.

그러나 교육청에서 시행하는 학력평가는 개인의 전국석차를 알 수 없으며 시행횟수도 많지 않자 일선학교는 사설 수능모의고사에 응시하고 있다.

일선학교에서는 사설기관의 모의고사가 △학습의 결과를 중간 평가함으로써 학생들 스스로 교과별·단위별 학업성취정를 파악해 취약한 분야를 보완할 수 있으며 △자신의 전국 순위를 파악, 진학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고 준비하는데 필요하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또한 교사들도 학생들의 현재 수준을 파악함으로써 진학지도 및 진로지도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오는 28일과 29일 실시되는 초·중·고교생 기초학력 측정을 위한 ‘학업성취도 평가’에 150만명이 응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교육인적자원부에 따르면 28일과 29일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3학년, 고교 1∼3학년 재학생의 1%인 930개교 3만5천명을 표집해 실시하기로 한 ‘학업성취도 평가’에는 표집대상 학교 이외에도 응시를 희망한 학교가 쇄도, 전체학교의 절반인 4천500개교에서 150만명 정도가 응할 것으로 예상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