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박사 한국두뇌계발교육 연구회장

도전은 참으로 아름다운 것이다. 우리의 삶속에서 도전은 끊임없이 이루어진다. 도전은 새로운 인생의 시작이며 일상 속에서의 도전이 성공을 만들어가는 것이다. 성공은 끊임없는 도전 속에서 이루어진다. 포기하지 않는 한 성공은 이루어진다. 도전을 멈추지 않으면 반드시 성공은 다가온다.

사람들은 성공이 자신과 거리가 먼 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어느 누구에게나 기회는 주어지기 마련이다. 다만 그 기회를 제대로 잡을 수 있는 준비가 돼야 한다. 기회는 아무 때나 다가오지 않는다. 열심히 최선을 다할 때 기회는 자신 주변으로 다가오는 것이다. 또한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어야만 한다. 준비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기회가 다가온다 할지라도 잡을 수 없는 것이다. 그래서 기회는 준비된 사람들의 몫이라 한다.

무언가를 이루기 위해 단 한 번에 성공을 거두기란 참으로 어렵다. 우연한 기회에 노력 없이 이루어지는 성공은 없다. 다만 그동안의 노력으로 인해 수월하게 이룰 수 있는 것이다. 노력이 뒤따르지 않는 성공은 하나도 없다. 이 세상에 공짜는 없다.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도 없으며 땀을 흘리지 않으면 대가도 없는 것이다.

우리는 성공을 이루기 위해 강한 의지와 뜨거운 열정을 지녀야만 한다. 나약한 의지로는 결코 성공을 만들 수 없다. 몇 번의 도전으로 인해 의욕을 상실하고 무기력한 반응을 보인다면 그 무엇도 이룰 수가 없다. 도전은 하라고 있는 것이다. 실패하고 또 실패해도 또 다시 도전을 해야만 한다. 안되면 될 때까지 도전해야 한다. 그래야만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이 세상에는 참으로 다양한 사람들이 살아가고 있다. 재능도 다양하고 어느 분야에서든 자신의 능력을 최고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불가능한 일을 가능하게 만들어가는 사람도 있다. 그야말로 감동의 일들이 지구촌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다. 자신의 약점을 보완하고 엄청난 노력 끝에 성공을 이루어내는 사람들도 있다. 모든 사람에게 강점과 약점은 있기 마련이다. 생각에 따라 약점을 강점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이다. 그것은 바로 노력의 힘이다.

사람들의 생각은 천차만별이다. 모든 사람의 생각이 다르고 추구하는 바가 다르다. 그것이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이다. 똑같은 상황 속에서도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다. 바로 생각의 차이가 긍정을 만들어간다. 긍정의 마인드는 긍정의 에너지를 만들어간다.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말이지만 실천하지 못하기에 긍정의 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것이다. 이 세상에는 긍정의 힘으로 이루지 못할 것이 없다. 실로 긍정의 힘은 대단한 것이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강하다. 우리는 성공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는 도전과 부단한 노력을 해야만 한다. 긍정마인드는 긍정의 에너지를 만들어낸다. 바로 긍정의 에너지가 성공을 이루는 힘이요, 원동력이 되는 것이다. 인생은 늘 새로운 시작과 도전의 연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