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시 -

△‘유전(流轉)’=오는 20일까지 청주 조흥문화갤러리. 청주대학교 출신 작가들의 작품전으로 전통 수묵화, 인물화, 추상 작품 등 작가 개인의 개성을 살린 다양한 기법과 소재의 작품 20여 점이 선보인다. 참여작가는 김형기·박영학·김현희·홍성호·권윤경·김수옥·이영미·민경은·백승자·진혜련씨 등 10명.
△판화작가 10인전=오는 7월 5일까지 월천갤러리. 오랜동안의 공백기를 끝내고 새롭게 단장한 월천갤러리의 기획 초대전으로 모두 17점의 충북도 내 판화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한다. 참여작가는 이완호·손부남·연영애·김준권·김기현·김복수·김정한·김미향·서은경·박두성씨.
△임은수 개인전=오는 21일까지 스페이스 몸. ‘분홍색 꽃잎 살같은 잎새 피어날 꽃잎 나를 꿰맨다’란 제목으로 철사 및 나무판넬, 천 등을 이용, 꽃을 소재로 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임은수씨는 충북대학교 미술교육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했으며 한국민족미술협회와 파타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부강공업고등학교 교사로 재직중이다.
△채명숙 초대전=오는 7월 4일까지 무심아트센터. 산·물·숲·바다 등을 모티브로 한 회화, 판화, 책판화 등 4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채명숙씨는 서원대 및 성신여대 대학원을 졸업하고 영국 왕립 미술대학원 판화과를 졸업했다.
△이미숙 초대전=아산문화센터 갤러리 청 개관기념 초대전이 18일까지 열린다. ‘희망 그리고 영원한 자연’이란 주제로 선보이는 이번 이미숙씨의 작품은 강한 인상과 개성을 지녔던 이전 작품과는 다른 성향을 볼 수 있다.
△김지수 어린이 그림전=오는 20일까지 청주 무심갤러리.
△김시찬 개인조각전=19일까지 청주 예술의 전당 소1전시실.
△어린이 문화재그리기대회 전시회=국립청주박물관 주최로 열린 제11회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대회 수상작 및 참가작품 전시회가 오는 24일까지 국립청주박물관 별관전시실에서 열린다.
△권영화 생활자수전=19일까지 청주문화관 제2전시실.
△청주대대학원 회화 및 입체작품전=19일부터 24일까지 청주문화관 제3전시실
△2001관광기념품, 공예상품 기획전=오는 20일부터 7월 3일까지 충북도 주최로 청주 예술의 전당 대전시실 및 소1전시실.
△징검다리 사진전시회=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청주 문화관 제4전시실.
△제21회 속리산 법주사 촬영대회 사진전시=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청주사진협회청주지부 주최로 청주 예술의전당 소2전시실.

-공연 및 행사 -

△충북예고 제1회 성악향상음악회=19일 오후 7시 청주 예술의 전당 소공연장.
△제9회 충북무용제=충북무용협회 주관으로 오는 20일 오후 7시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
△창립11주년 기념음악회=기독교청주방송 창립11주년 기념음악회가 오는 25일 오후 7시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
△‘공감’=청주 시립국악단 제19회 상설연주회 ‘공감’이 18일 오후 7시 청주 예술의 전당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축제’, ‘심련’,‘돌아눕는 산’,‘회심곡’등 피리, 태평소, 대금의 구성진 가락을 들을 수 있다. 이번 연주회는 조원행씨의 ‘사향’이 초연되기도 한다.
△한승호 초청연주회=적벽가 보존회 및 청주시립국악단은 인간문화재 한승호 선생 초청공연을 오는 27일 오후 7시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갖는다. 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적벽가 완창을 들을 수 있는 이번 공연엔 중요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심청가’보유자인 성찬순씨와 전북 무형문화재 제9-2호 고법보유자 주봉신씨가 함께 출연한다.

- 알림 -

△하니닉스반도체 ‘아산문화센터’=예술인 및 예술단체, 동호회 등 단체와 개인을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무료대관신청을 받는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나 개인은 행사계획서 및 전시 및 공연물의 작품 목록이나 프로그램, 공연신고 대상물인 경우 공연신고필증 사본 1부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문의 ☏270-2223.

- 공예비엔날레 행사 아이템 공모 -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조직위원회=오는 10월 청주 예술의 전당 일원에서 개최되는 2001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의 이벤트성 행사 아이템을 공모한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지역예술·시민단체는 행사계획서를 작성해 오는 30일까지 조직위원회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220-7927.

-무심갤러리 어린이 작품 공모 -

△청주 무심갤러리=어린이미술작품 공모전 작품모집을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의 공모 대상은 만 4세부터 9세에 한하며 작품크기와 재료는 자유며, 출품료는 1만원이다. 문의 ☏268-0070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