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고용전략개발포럼 개최
유관기관 관계자·전문가 등 참석

논산시에서 일자리창출지원사업 활성화를 위한 토론의 장이 열렸다.

시는 30일 상황실에서 고용노동관련 전문가, 충남도 및 시군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 담당,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제5차 충남지역고용전략개발포럼을 개최했다.

충남도·(사)충남고용네트워크 주관으로 열린 이날 포럼은 유관기관과 담당부서가 소통과 협력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발전과제 및 방안, 지역특성을 반영한 고용정책 기본 방향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논의했다.

이날 포럼은 논산시 일자리사업 현황 및 발전과제 보고를 시작으로 윤석천 한국기술교육대 교수를 초청해 논산시의 일자리 창출방안을 주제로 한 특강과 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열린 충남지역 대표적인 이번 포럼은 고용노동관련 전문가, 취업지원 유관기관, 관계공무원 등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으며, 우리지역 일자리창출지원사업 활성화를 위한 심도있는 의견과 다양한 방안이 개진됐다.

황명선 시장은 “오늘 포럼을 통해 기관간 협력 일자리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고 상호 소통을 통한 수요자 맞춤형 일자리 지원과 특화된 취업지원프로그램을 활성화해 논산만의 일자리 창출 시너지효과로 이어지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럼을 마친 참석자들은 논산시 연무읍에서 고용노동부 및 충남도로 주최로 개최되는‘2016년 충남도·시군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 3차 합동 워크숍’에 참석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