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여고팀 ‘우수’·예산주부팀 ‘장려’

충남소방본부는 지난 7일 충남도립대학교 해오름관에서 15개 시·군 대표 선수 30명 등 1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방법을 알려 심정지 환자 발생 시 최초 목격자에 의한 심폐소생술 실시율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에서는 도내 응급의학과 교수와 현역 소방공무원이 심사를 맡았으며, 미국 심장협회(AHA)의 심폐소생술 가이드라인에 의한 29개 평가지표에 따라 심사가 진행됐다.

대회 결과 영예의 최우수상은 논산 건양대학교 운동처방학과 3학년 김소은(22·여), 이조은(22·여) 학생이 수상했다. 이들은 오는 27일 대구 소방안전박람회에서 열리는 전국대회에 충남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이어 태안여자고등학교 3학년 정소연(19·여), 전예나(19·여) 학생이 우수상을, 예산군 신양면에 거주하는 가정 주부 이지현(43·여)씨와 구승희(42·여)씨가 장려상을 각각 수상을 했다.

앞으로 그동안 쌓은 기량을 바탕으로 주변 사람에게 심폐소생술 보급 및 홍보 임무를 수행하는 심폐소생술 지도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강기원 119광역기동단장은 “심정지환자 소생률을 현재 3.6%에서 선진국 수준인 10%까지 높이는 것을 목표로 지속적이고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