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 충북 청주시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열린 제16회 충청매일 한마음 걷기대회에 참가한 시민들이 활짝 핀 벚꽃 길을 걷고 있다.

건강보험공단 부스 ‘북적’

○…국민건강보험공단 청주서부지사(지사장 성백길)는 10일 제16회 충청매일 한마음 걷기대회 행사에 참여한 시민을 대상으로 공단현안사항에 대해 홍보를 실시했다.

성백길 지사장은 흡연자에 대한 금연치료 지원을 통해 흡연율 감소와 국민건강증진기여를 위한 금연치료 건강보험 지원 사업 및 간호·간병 통합서비스에 대해 홍보했다.

또 행사장에 청주동부지사와 합동으로 부스를 설치, 혈압·체성분·골밀도 무료검사 등을 실시하고 스트레칭 밴드 및 물티슈를 배부하는 등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LED TV 행운…“꿈자리가 좋았어요”

○…김선희(용암동)씨는 최고의 행운인 49형 LED TV를 차지해 주위의 부러움을 독차지 했다.

김씨는 “운동 삼아 걷기대회에 참가했는데 어제 꿈자리가 좋아 내심 기대했다. 대회에 참가하면서 친정에 TV가 고장나 TV를 받았으면 좋겠다 했는데 예상치 못한 행운이 찾아왔다”며 “친정 엄마에게 TV를 드리고 오늘 이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49형 LED TV 외에도 이날 걷기대회에는 건강 검진권, 쌀, 청소기 등 가전제품, 지역특산물 등 다양한 경품이 마련됐다.

기관·단체 홍보 열기 후끈

○…충청매일 주최 한마음걷기대회가 올해로 16회째를 맞으면서 청주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급증하자 이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각 기관단체들이 참여해 홍보에 열을 올렸다.

이들 기관단체 직원들은 행사장에 미리 나와 자체 홍보자리를 마련한 뒤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소식 알리기에 열중하는 모습이었다.

세계 최고 금속활자본인 직지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직지코리아’ 조직위원회가 걷기대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또 오는 9월 청주에서 열리는 ‘무예 올림픽’ 2016 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의 조직위원회도 물티슈와 전단지를 배부하며 세계적인 축제로 치러질 행사의 성공개최를 위해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