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현 / 청주주는교회 담임목사

꿈이란 자신의 생애를 통해 이루어낼 삶의 목표를 말한다. 꿈이 없으면 삶의 의미가 없어지고 성공적인 삶을 살기가 어렵다.

어떤 사람은 꿈이 없으면 망한다고 했다. 꿈과 목표가 없는 사람은 성공적인 삶을 살 수가 없다.

공한 사람이 되려면 꿈이 있어야 하고 분명하고 명확한 목표가 있어야 한다.

꿈을 이루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꿈은 인내하게 만들고 의욕을 불러 일으켜 주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하기도 한다.

미국의 자동차 왕이라 불리는 헨리포드가 자동차를 만든 동기가 있다. 그가 어렸을 적에 어머니 병세가 위독해서 의사를 모시러 가게 됐다.

다급한데 말이 얼마나 느렸는지 의사를 모시고 왔더니 어머니가 세상을 떠난 뒤였다.

슬픔에 잠긴 소년은 급한 일에 사용이 될 수 있도록 말보다 더 빨리 달릴 수 있는 교통수단을 만들어야 되겠다는 생각을 하고 연구한 결과 자동차를 만들게 됐고 거부가 됐다.

포드 부부가 죽은 후에 디트로이트에 기념관을 세웠고 그 안에 포드 부부의 사진을 걸어놓은 밑에 ‘꿈꾸는 자’라고 쓰여 있다고 한다.

꿈과 소망을 가지고 노력하는 자는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이루어내는 힘을 가지게 된다. 우리들이 꿈을 이루려면 무엇보다도 바른 꿈을 가져야 한다.

많은 사람들에게 유익케 하면서 사는 꿈을 가져야 한다.

자동차 왕 헨리 포드의 꿈은 첫째 값싼 자동차 만드는 일, 둘째 가장 편안한 차 만드는 일, 셋째 가장 안전한 자동차를 만드는 것이었다고 한다.

그 결과 세계적인 거부가 되고 자동차의 왕이 됐다.

아무리 돈을 많이 벌 수 있어도 남에게 해를 끼치고 고통을 주는 꿈은 안된다. 남에게 유익을 주는 일을 하고 이롭게 하는 꿈과 목표를 가져서 성공해야 한다.

꿈을 이루기 위해선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실패 없이 위대한 성공자는 없다.

절대 안전과 절대 안일을 구하면 큰 일 할 수 없고 성공자가 될 수 없다.

미국에 인기 있는 대통령 아브라함 링컨은 많은 실패를 맛본 사람이다. 사업실패, 주 의원 낙선, 신경쇠약 환자, 하원의원 낙선, 국회의원 낙선 등 수 없는 실패를 경험했지만, 결국 1861년 대통령에 당선 세계 역사에 빛나는 인물이 됐다.

가장 큰 실패는 한번도 실패하지 않은 사람이다. 그러므로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루려는 사람은 희생을 각오해야 한다. 대성한 사람은 그 꿈을 위해 많은 희생을 치른 사람이다.

꿈도 좋고 목표도 좋으나 성취되지 않는 것은 쉽게 포기하거나 꿈을 위해 희생하지 않기 때문이다.
좋은 꿈을 꾸는 사람이 되자.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