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800m 암반온천수 용출…하루 400여t
알칼리 PH 성분, 지역 온천수 중 최고

▲ 청주 두진온천사우나 전경.

“목욕은 한 첩의 보약보다 좋다”고 말할 정도로 목욕의 건강효과는 매우 높다.

혈류의 흐름뿐 아니라 경혈과 경락에 대한 열 자극을 통해 기의 순환을 돕기 때문이다. 옛날에는 삶을 올바르게 영위하는 가치가 노동과 의식주에 대해 생활패턴을 집중했다면 현대 사회는 자기 계발을 위한 건강을 최우선시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다.

이 같은 의미에서 지난달 새롭게 단장한 ‘청주 두진온천사우나(☏043-267-1100)’가 건강 휴식처로 시민들에게 입소문이 나고 있다.

청주 서원구 사창시장 입구 에덴하트리움 오피스텔 뒤편에 위치한 ‘두진온천사우나’는 지하 800m에서 분출되는 최고의 수질과 하루 400여t에 달하는 풍부한 수량의 알칼리성 온천수의 효능을 최대한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지난 9월 시설 확장 공사과정에서 온천수가 용출됐다. 당시 28도 용출된 온천수의 성분을 검사한 결과, 알칼리성 암반 온천수로 판명됐다.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 온천수는 수질이 부드럽고 온열에 의한 진정작용이 있어 혈액순환, 신경통, 불면증, 피로회복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비롭게도 충주 수안보 등 높은 산악 고지대도 아닌 도심 한가운데서 지하 800m 암반에서 용출하는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 온천수를 즐길 수 있는 청주지역 최고의 건강휴식처가 두진사우나다.

건강증진 효과의 최대한 날수 있는 온천수 성분인 수소이온농도(PH)가 8.71로 나타나 지역 내 최고 수질이라는 검증도 받았다.

특히 지하 1층, 지상 4층 7천500㎡로 건축된 두진온천사우나는 300여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최신시설을 갖추고 있다. 장애인, 여성 전용 주차장을 포함, 70~80대의 초대형 주차장도 마련, 고객들의 교통편의를 최우선시 했다.

2층 온천사우나에는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각종 노폐물을 제거, 혈액순환을 통한 신진대사를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는 맥반석 사우나와 심신을 안정시켜 각종 성인병 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홍옥(건식·습식) 사우나도 있다. 정신을 맑게 해주며 꽃의 향기는 긴장을 감소시키는 재스민 온천탕도 인기다.

연중무휴로 24시간 운영하는 3층 찜질방에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한방황토옥방, 게르마늄방과 참숯산소방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여성들을 위한 전용수영장, 에어로빅, 수면실 공간을 마련했으며 남녀 공용 헬스장을 비롯해 혈액순환과 심신을 달랠 수 있는 스포츠·경락 맛사지샵도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고객을 맞이하고 있다.

이밖에도 어린이 놀이터를 비롯해 가족 휴게실, 일반음식점, 스낵코너, 수면실 등 다양한 휴식공간을 마련했다.

온천사우나 이용료는 성인 기준 6천원, 찜질방 포함은 7천원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