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수사 결과에 따라 추가 관련자 소환 할 수도”

검찰이 정치자금법 위반 의혹으로 충북 한 자치단체장의 선거기획사 대표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는 가운데, 수사가 전방위로 확산되는 모양새다.

14일 청주지검에 따르면 검찰은 최근 충북 모 자치단체장 선거기획사였던 청주시 상당구 A사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인 뒤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통장 관련 자료 등을 분석하고 있다.

검찰은 이와 동시에 회사 대표 B씨의 체포 영장을 집행, 신병을 확보한 뒤 강도 높은 조사를 벌이고 있다.

B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하지 않을 경우 체포한 후 48시간 이내에 석방해야 한다.

검찰 관계자는 “15일 구속영장을 청구할지 여부를 결정하겠다”며 “수사결과에 따라 추가 관련자 소환 조사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검찰이 A사 압수수색과 동시에 B씨에 대한 체포 영장을 집행한 점과 내사 단계를 거치지 않고 일사천리로 수사를 진행한 것은 혐의 입증에 자신감을 드러낸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수사의 향방이 선거캠프 관련자를 비롯해 단체장으로 확산할지 관심이 쏠리는 대목이다. 검찰은 6·4지방선거 전 해당 단체장의 선거기획사를 운영했던 A씨가 수천만원 상당의 정치자금을 받아 캠프에 건네거나 선거관리 위원회에 신고하지 않고 불법으로 사용한 혐의로 수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해당 자치단체장은 페이스북에 “선거캠프 관련자 압수수색과 관련해 안타깝고 답답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 “이 같은 사실과 관련해 아는 바 없으며 조만간 사실 여부가 밝혀질 것으로 생각한다”는 글을 남기며 결백을 주장했다.

한편 새정치민주연합 충북도당은 14일 해당 자치단체장 선거 캠프의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과 관련, 검찰에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성명을 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한 점의 의혹도 남지 않도록 철저히 수사해 진실을 밝혀달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