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위, 연휴기간 운영·명절 이벤트
야외체험부스·키즈비엔날레 등 다채

2015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풍성한 명절 이벤트를 마련한다.

추석 연휴기간인 26일부터 28일까지 비엔날레 행사를 정상 운영(단 추석 당일 27일 오전 11시 개장)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풀어놓는다.

 

●추석맞이 특별이벤트 팡팡

추석 연휴 4일간 상설무대에서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이벤트가 마련된다.

상품을 걸고 펼쳐지는 ‘우리 가족 한가위 콩쿠르’는 가족, 친구, 연인 누구나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비엔날레 행사운영팀(☏070-7204-1964)에 사전 또는 당일 현장으로 접수 가능하다.

당일 별도의 준비 없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있다.

7080콘셉트로 펼쳐질 ‘추억의 민속놀이’는 구슬, 딱지치기, 윷놀이 등의 놀이와 추억의 달고나 만들기, 쫀드기 등 군것질과 추억의 종이 뽑기판이 등장할 예정이다.

●공예와 만난 전통요리와 다도

전시관 3층 청주국제공예페어 공간에서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전통 요리고서인 반찬등속 다도 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또 전통음식원 ‘찬원’이 준비한 다도체험은 다도 전문가 2명이 전통식혜·전통차 마시는 법 등을 알려준다. 체험비는 1회 5천원이며, 오는 26일부터 비엔날레 기간 매주 토·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무료로 즐기는 상설공연

전시장을 관람하지 않는 관람객들도 상설무대 등에서 다채로운 공연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추석 연휴 첫째날인 26일 오후 2시 상설무대에서는 가요사랑 국악사랑의 공연, 오후 3시 매표소 옆 건물에서는 비엔날레 개막식 퍼포먼스를 꾸몄던 ‘플라잉퍼포먼스그룹 단디’의 공중 버티컬 퍼포먼스, 오후 4시에는 이플렛색소폰앙상블의 무대가 펼쳐진다.

추석 당일 27일 오후 2시 매표소 옆 건물에는 ‘플라잉퍼포먼스그룹 단디’의 공중 버티컬 퍼포먼스(매표소 옆 건물), 오후 3시 상설무대에는 인디락밴드 The Tunas 공연, 오후 4시 상설무대에서 줄뜯기가야금의 아름다운 가야금 연주가 이어진다.

28일 오후 1시 상설무대에는 인디락밴드 The Tunas 공연, 오후 2시 매표소와 상설무대에는 솔무풍물봉사회의 길놀이 공연을 선보인다.

29일 상설무대에는 오후 1시 인디락밴드 The Tunas 공연이 펼쳐지고, 오후 2시 서커스맨 리쑨의 공연에서는 눈을 뗄 수 없는 외발자전거, 볼 저글링 퍼포먼스와 관객들과 함께 즐기는 넌버벌 공연 등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야외체험부스·키즈비엔날레 정상 운영

야외체험부스와 전시회에는 남녀노소 쉽게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와 체험형 컨텐츠가 마련됐다.

야외체험부스에서는 열쇠고리·디퓨져·석고방향제 만들기, 한지공예, 퍼스널 모빌리티 시승체험, 에어로켓 만들기와 칠보, 도자, 유리, 염직 등 성인을 위한 7가지 순수공예체험 등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유료 체험 프로그램이 있다.

체험활동은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단체 예약을 할 경우 체험비를 일부 할인한다.

또 전시동 2층 교육룸에서 열리는 키즈비엔날레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시킬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배를 타고 입장하는 청주호 낚시배 체험과 낚시놀이터 체험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알랭-15(알랭 드 보통의 15개 키워드) 화분꾸미기, 우리나라 전통민화로 모자를 만드는 민화모자 꾸미기, 행복한 로봇트 만들기(주말 체험) 유·초등·중고등부 단계별 워크북활동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유료)를 마련해 가족 모두 즐길 수 있다.

단 키즈비엔날레 체험 키트 운영시간과 개인 단체별 지급되는 키트 개수가 한정될 수 있으니 체험을 원하면 비엔날레 교육팀 키즈비엔날레 담당자(☏070-7204-1940)에게 문의해야 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