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시 -

△임은수 개인전=오는 21일까지 스페이스 몸. ‘분홍색 꽃잎 살같은 잎새 피어날 꽃잎 나를 꿰맨다’란 제목으로 철사 및 나무판넬, 천 등을 이용, 꽃을 소재로 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임은수씨는 충북대 미술교육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했으며 한국민족미술협회와 파타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부강공업고등학교 교사로 재직중이다.
△채명숙 초대전=오는 15일부터 7월 4일까지 무심아트센터. 산·물·숲·바다 등을 모티브로 한 회화, 판화, 책판화 등 4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채명숙씨는 서원대 및 성신여대 대학원을 졸업하고 영국 왕립 미술대학원 판화과를 졸업했다.
△New Next 전=한국교원대 대학원 출신 작가들의 전시회로 오는 13일까지 청주 조흥문화갤러리. 선대규·김효정·김선희·박용혁·전병일·류현석·성정원·최인숙·임광수·정연희·김찬기씨가 출품했다.
△판화작가 10인전=오는 7월 5일까지 월천갤러리. 오랜동안의 공백기를 끝내고 새롭게 단장한 월천갤러리의 기획 초대전으로 모두 17점의 충북도내 판화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한다. 참여작가는 이완호·손부남·연영애·김준권·김기현·김복수·김정한·김미향·서은경·박두성씨.
△이미숙 초대전=아산문화센터 갤러리 청 개관기념 초대전이 오는 18일까지 열린다. ‘희망 그리고 영원한 자연’이란 주제로 선보이는 이번 이미숙씨의 작품은 강한 인상과 개성을 지녔던 이전 작품과는 다른 성향을 볼 수 있다.
△충북미전=하은미(한국화)·류법규(서양화)·석재영·송지은(건축)·임희숙(서예)·박종열(사진)·유택근(공예)씨 등 제26회 충북 미술대전 입상자 및 참가자 작품전시회가 오는 6월 4일부터 14일까지 청주 예술의 전당 대전시실 및 소전시실, 청주 문화관 전시실 등지에서 열린다.
△박영하 초대전=오는 6월 12일까지 문화공간 브룩스 부설 무심아트센터에서 ‘내일의 너’란 주제로 청주에서는 두번째 개인전을 갖는다. 박씨 작품의 특징은 인간의 역사와 개인적 주제를 담은 철학이나 종교, 아님 언제나 그늘을 짓고 있는 과거의 기억, 미래에 대한 기대 등을 표현한 색채와 형상이 자유로운 개인적인 해석과 정신적인 이해에 많은 여지를 주면서 펼쳐지는 점이다.
△포크아트 순회전시회=한국 포크아트 갤러리 협회 주관으로 오는 15일부터 20일까지 청주 문화관 1전시실.
△청주대 대학원 회화겴惇셈徘걋?오는 19일부터 24일까지 청주문화관 제3전시실
△어린이 문화재그리기대회 전시회=국립청주박물관 주최로 열린 제11회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대회 수상작 및 참가작품 전시회가 오는 24일까지 국립청주박물관 별관전시실에서 열린다. 심수정(덕성초 6)양의 ‘분청사기병’을 비롯해 모두 99점이 전시된다.

- 공연 및 행사 -

△거발환(居發桓)=청주 시립예술단은 합동공연작품 ‘거발환’을 오는 14일부터 15일 오후 7시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 무대에 올린다. 교향악단 및 합창단, 국악단, 무용단 등 4개 단체가 참여하는 이번 공연은 이병욱(서원대교수)씨가 작곡을, 신용원(충청대교수)씨가 연출을 맡았다.
△한국전통무용의 밤=박재희 새암 무용단 주최 및 벽파 춤 연구회 주관으로 오는 12일 오후 7시 30분 청주 예술의 전당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상설연주회=청주시립국악단 상설연주회가 오는 18일 오후 7시 청주 예술의 전당 소공연장.

- 알림 -

동대항 민속 장기대회

△청주 문화원=오는 15일 오전 10시 청주문화원 내에서 동대항 민속 장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청주시내 각 동별 3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 및 중식을 제공은 물론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동별 단체상 등 시상식도 가질 예정이다.

어린이 미술작품 공모

△청주 무심갤러리=어린이 미술작품 공모전 작품모집을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한다. ‘함께 보기-유명작가·어린이 작품을 한 공간에’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선정된 어린이들의 작품과 함께 아동화를 연상시키는 화법을 구사하는 유명작가들의 그림을 한 자리에 전시하며 전시기간 중에 이와 관련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공모 대상은 만 4세부터 9세에 한하며 작품크기와 재료는 자유며, 출품료는 1만원이다.

교사위한 박물관 문화마당

△국립청주박물관=교사들을 대상으로 전통문화의 하나인 건축 및 문화유적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정보를 제공코자 ‘선생님을 위한 박물관 문화마당’을 실시한다. 오는 16일부터 7월 1일까지 열리는 이 행사는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30분, 오후 3시 두 차례 강연으로 이뤄지며 신영훈(한옥문화원장)·김동현(동국대학교 교수)·정재훈(한국전통문화학교 교수)씨가 강의를 맡았다. 마지막 날인 7월 1일은 경기도 박물관 및 호암미술관 등 현장 답사를 할 계획이다. 문의:255-1632.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