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영 감독 ‘막걸스’ 21일 개봉

▲ 충북 충주를 배경으로 한 영화 ‘막걸스’가 오는 21일 전국 동시 개봉한다.

충북 충주를 배경으로 ㈜한국시나리오작가영상단이 제작한 영화 ‘막걸스’가 오는 21일 전국 동시 개봉한다.

충북도와 충주시가 지원한 이번 영화는 ‘들개’, ‘이장호의 외인구단’ 등의 각본을 쓴 지상학 작가가 집필하고 ‘진실게임’의 김기영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특히 아름다운 경관을 뽐내는 문화와 관광의 도시 충주를 무대로 배우 홍아름, 임원희, 아이돌 그룹 틴탑의 멤버 창조가 주연을 맡아 개봉 전부터 화제가 돼왔다.

막걸스는 2010년 전국과학전람회에서 즉석 막걸리 개발로 농수산부문 특상을 받은 예성여고 학생들의 실화를 각색한 작품이다. 이 영화는 아버지의 유산인 신제품 막걸리를 개발해 막걸리 콘테스트에 출품하려는 여고생들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린 젊은 감성의 코믹영화다.

김기영 감독은 “‘막걸리’와 여고생의 ‘걸스’를 붙여서 ‘막걸스’라 이름 지었고, 친구와의 우정, 가족간의 사랑 등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라고 설명했다.

이번 영화는 충주 탄금대와 호암생태공원, 앙성 비내섬 등 충주의 대표 관광명소 등 충주시 인근에서 촬영됐다. 또 유네스코에 등재된 무형문화유산 택견, 2013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충주세계무술축제 등 충주문화자원과 지역 대표 축제도 영화에 등장한다.

시는 영화가 충주를 배경으로 촬영된 만큼 전국 영화관에서 상영되면 관람객에게 충주의 자연명소, 문화자원 등을 전국적으로 홍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학 문화산업팀장은 “영화 막걸스 개봉은 아름다운 秀 문화관광도시 충주를 알리는 첨병이 돼 지역이미지 브랜드 강화로 관광객 유치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