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돌잔치 전문 프리미엄 뷔페 청주 ‘테니아’

옛 청주 매직프라자(청주시 상당구 용암동 1587)가 돌잔치 전문 프리미엄 뷔페 테니아(대표 김현응)로 새롭게 태어났다.

5개월여의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통해 고품격 신개념 파티라운지 뷔페로 거듭난 ‘테니아’는 지난 3일 오픈했다. 오픈 2주차지만 벌써부터 인터넷 까페, 블로그, SNS와 깐깐한 엄마들에게 입소문이 자자하다.

테니아는 5천400㎡ 동시에 7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충청권 최고의 시설과 규모를 자랑한다. 주차시설도 완비해 동시에 400대 주차할 수 있다.

테마 컬러를 주 컨셉으로 삼은 8개의 룸은 새로운 공간에 온 기분을 연출한다.

하우스 웨딩을 할 수 있는 클래식한 분위기의 ‘그랜드볼룸’, 공주님 돌잔치로 인기인 핑크색 ‘코넷’, 연보라빛 ‘챔벌로’, 비올라(연보라·흰색), 오보에, 피콜로, 첼레스타, 팀파니는 돌잔치 뿐 아니라 결혼, 회의, 세미나, 회갑, 소규모 공연 등 갖가지 모임과 행사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특히 청주 최초로 룸 전면에 3D 멀티미디어 돌잔치 시스템을 갖춰 행사의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엄마 아빠들의 편안한 식사를 위해 동화나라풍 놀이방을 완비했고, 수유실이 곳곳에 마련됐다. 좌석을 여유롭게 꾸며낸 파티 공간과 독특한 벽화는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해 어디서든 포토존이 된다.

또 테니아는 호텔식 세계요리 만찬은 일품이다. 프리미엄 재료들로 한식, 중식, 양식, 일식 분야 200여가지 메뉴를 50여명의 전문 쉐프가 품격있는 요리를 선보인다.

다양한 즉석 라이브 요리 코너와 화려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일식코너를 비롯한 프리미엄 만찬은 행사의 격을 높인다.

최고급 호주산 와규를 즉석에서 구워 낸 스테이크, 우럭, 광어 등 생선은 국내산 활어로 만든 초밥과 회 등 일식 메뉴는 최고 인기 메뉴다.

특히 특수 채소류는 유기농이며, 생선류는 냉동을 배제하고 대부분을 국내산 활어를 이용하고, 모든 재료는 매장에서 직접 가공해 맛과 건강, 안전까지 다 충족시켰다.

총주방장인 정명규 조리이사는 “미각을 돋궈주는 전체요리(애피타이저)는 손이 많이 가지만 쉐프들의 정성과 손맛으로 만들어져 다른 뷔페와 차별화 된다”며 “스테이크, 초밥, 화덕피자 등 즉석에서 선보이는 요리를 맛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반죽부터 굽기까지 매장에서 직접 눈앞에서 선보이는 화덕피자와 파스타, 카페테리아, 파티셰가 만들어낸 다양한 베이커리와 디저트, 생과일주스도 별미로 손꼽힌다.

또 테니아는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해 돌잔치에는 행사 세팅과, 포토테이블 등을 제공하고, 메이크업, 헤어, 의상은 직영으로 관리되는 자체 샵에서 이용할 수 있다.

김 대표는 “테니아는 품격있는 인테리어와 차원이 다른 맛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던 최상급 프리미엄 파티 공간”이라며 “테니아에서 특별한 날 즐거운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평일에는 예약을 통해(30명 이상) 호텔식 코스 요리(세계 요리 만찬)를 선보이고, 주말인 금·토·일에는 상설부페를 운영한다. 가격은 3만8천원, 소인(7세~13세) 1만9천800원, 6세 이하는 무료다.

한편 테니아는 오픈기념 행사로 식대 20% 할인하고, 어린이날인 다음달 5일에는 어린이 식대(소인) 무료 행사를, 어버이날인 8일에는 식대 3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때는 소셜커머스 할인 등 중복할인을 적용하지 않는다. (☏043-285-1000) 

 

<인터뷰>

“전국 최고 프리미엄 뷔페로 가꿀 것”-김현응 테니아 대표

 

“젊은 감성과 아이디어로 테니아를 전국 최고 프리미엄 뷔페로 가꾸겠다.”

김현응(33) 테니아 대표는 3살, 7살 두 아이를 둔 젊은 아빠다.

청주에 전국 최고의 돌잔치 전문 뷔페를 선보이겠다는 구상은 두 아이의 돌잔치를 경험하면서 갖게 됐다. TED+MANIA의 합성어인 테니아(TENIA)란 이름에도 ‘신의 선택을 좋아하는 매니아’란 뜻과 고품격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김 대표는 친지들과 함께 아이의 성장 영상과 사진을 감상할 때 화질이 좋지 않은 블라인드 화면 때문에 참석자들이 집중하지 못했던 경험을 떠올렸다.

그는 “아이를 위한 자린데, 정작 아이를 소개하는 영상을 상영할 때는 제대로 감상할 수 없는 것이 안타까웠다”며 “테니아에서 전면 3D멀티미디어 시스템을 갖추자는 아이디어를 냈다”고 설명했다.

3D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설치하면서 행사의 만족도가 높아졌고, 회의, 소규모 공연에도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어 그는 “오픈 2주차지만 3D화면 등 설비와 인테리어, 맛 때문인지 방문 고객 100%가 예약한다”고 귀띔했다.

또 테니아는 동영상을 녹화할 때 스냅만 진행하지 않고 룸 자체에 설치된 캠코더에서 돌잡이 행사를 녹화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김현응 대표는 “내 아이가 먹는다는 생각으로 최고의 식재료만을 매장에서 직접 가공하고 즉석에서 조리한다는 원칙을 고집한다”며 “테니아의 인테리어와 음식 퀄리티는 이미 전국 최고”라고 강조했다. 

 

“아름다운 공간서 힐링하세요”-최유리 디자인하우디 대표

 

“행복을 담아낸 특별한 공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힐링하세요.”

테니아 리모델링 총괄 감독인 최유리(43) 디자인하우디 대표는 “테니아의 인테리어 컨셉은 특별한 날, 가장 소중한 사람들과 어울리는 장소”라고 설명했다.

최 대표는 지난 5개월 동안 5천400평에 이르는 옛 매직플라자를 오랫동안 방치됐던 낡은 건물에서 지역의 명소로 탈바꿈하는 대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생활예술가, 생활 힐링 닥터를 지양하는 그는 테니아의 인테리어에 파티, 웨딩, 약혼, 돌잔치, 회식, 기념일 등의 행사 스토리를 담아냈다.

그는 “남녀노소 누구나 행복하고 편안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창조적 디자인을 만들고 싶었다”며 “8개의 룸에 다양한 디자인 컨셉을 도입하는 등 이노베이션화된 설계시공으로 청주에 새로운 공간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테니아 공간의 가장 차별화된 것은 파티, 웨딩, 돌잔치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최 대표는 벽돌, 타일, 페인트, 철재, 유리 등의 다양한 소재와 컬러를 이용해 즐겁고 아름다운 공간을 만들었다.

특히 동화나라 풍 놀이방 입구는 미키마우스를 연상시키는 문은 최 대표가 직접 손으로 그려 완성했고, 편안한 분위기를 위해 조명기구와 조도도 직접 조정하고, 화장실 푯말까지 디자인 하는 등 세심한 손길이 돋보인다.

또 식당에는 와인, 커피 등을 따로 까페화시켜 고급 디저트의 느낌과 함께 프리미엄 뷔페의 차별성을 살렸다.

최 대표는 “아름답게 셋팅된 테니아가 진정한 즐거운 공간으로 거듭나고 사랑받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