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제도는 본래의 취지를 살려야 하는 목적 아래 시행 되고 있다.

채무자의 아내가 암 말기라 갑자기 수 천 만원의 병원비를 지출해야 할 경우, 간병으로 인해 직장까지 그만 둬야 하는 경우 부족한 병원비를 위해재산을 처분한 경우의 이 채무자는 파산신청을 할 수 밖에 없었다.

또한 채무자는 친지의 보증 부탁을 거절하지 못하고 금융기관에 연대보증을 서게 되었다. 사업실패한 친지가 채무 변제를 하지 못하자 그 빚은 고스란히연대보증 선 가족의 생계위협으로 이르게 되었다.

위와 같이 본인 또는 가족이 중증 질환에 시달리거나 연대보증으로 빚을 떠안게되는 경우가 개인회생이나 파산 신청에 이르는 대표적인 사례 중 하나이다.

개인회파산신청은 그 절차가 까다롭게 준비해야 할 입증자료가 많기 때문에결정을 받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려 제도 본래의 취지를 살리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이에 희망파트너법률사무소 관계자는 “채무자의 상황을 고려하여 개인회생을 진행 할지 파산면책을 진행할지는 법률사무소의 업무 경험 치로 안내되기에뛰어난 실무능력의 법률사무소에 신청을 하는 게 채무자가 좀 더 나은 삶을설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고 설명했다.

개인회생비용, 개인회생절차, 개인회생신청자격, 개인회생기각사유, 개인파산면책비용, 개인파산면책절차, 개인파산신청자격, 개인파산면책자격조건등에 대해 정확한 사항은 희망파트너법률사무소 홈페이지(http://www.incheonlaw.kr)에서 비공개로 무료 상담이 가능하며, 전화 상담(1599-2665)도 진행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