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전자소재 제품 수출 확대

LG화학은 2004년 매출 6조2천689억원(전년대비 10.5%증가), 영업이익 5천915억원(23.4%증가)을 목표로 설정했다.

LG화학은 정보전자소재 부문의 확고한 경쟁기반을 마련하고, 석유화학 경기 회복에 대응하기 위해 2004년 총 투자규모를 6천210억원 수준으로 설정했다. 이는 전년 투자비 5천414억원(현대석유화학지분인수제외) 대비 14.7% 증가한 것으로 2차 전지, 편광판 증설 등 정보전자소재부문신규 및 증설 투자가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또한, 연구개발투자는 2천270억원으로 계획하고 있으며, 이는 전년 1천880억원에 비해 20.7% 증가한 것으로 매출액 대비 약 3.6%에 해당한다. LG화학은 올해 직수출 목표를 전년실적인 16.1억 달러보다 34.2% 증가한 21.6억 달러로 정하고, 중국 및 미주시장 공략을 강화하는 한편 동유럽과 중남미, 아프리카 등의 신규 유망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특히, LG화학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등 고기능 석유화학제품, 인조대리석 등 기능성 산업재 제품과 2차전지, 편광판 등 첨단 정보전자소재 제품의 수출 비중을 대폭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LG화학 청주공장 김도연과장은 “고기능·고부가 제품 매출 지속 증대와 편광판 등 핵심사업의 호조, 점진적인 경기 회복 전망에 따라 수익성도 전년대비 크게 개선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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