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국제경쟁력 향상 계기

(주) 캄코(대표이사 김병우)가 국제적인 공신력을 갖춘 노르웨이의 DNV로부터 국내 최초로 품질·환경·안전보건 통합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 최대의 자동차용 모터 제조업체인 캄코는 지난해 12월 국제품질경영시스템 인증 규격인 ISO/TS 16949, 환경경영시스템 인증규격인 ISO14001,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인증규격인 OIIAS14001 인증심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 회사는 국내 최초로 품질·환경·안전보건에 대한 국제 요구사항을 동시에 만족하는 통합경영시스템의 운영을 국제적으로 공인 받음으로써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경영시스템을 통해 국제시장의 요구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 국제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캄코가 통합경영시스템 도입을 추진한 것은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ISO/TS 16949품질경영시스템의 전환이 시급했고, 국내외의 각종 환경규제 및 환경경영인증 의무화 요구 등으로 환경 친화적인 기업운영을 하지 않고는 경쟁력을 확보할 수 없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ISO/TS 1 6949 경영시스템을 축으로 친환경 제품설계와 그린 마케팅의 환경경영 시스템, 자율예방 안전관리 시스템운영, 통합적인 내부심사와 경영검토를 통해 프로세스의 개선과 이익을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