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나라가 이혼율 세계 2위(47%)라는 보도를 보고 충격을 받았다. 게다가 보도에 의하면, 스와핑(부인 바꾸기)이라는 기상 천외한 부부가 6천쌍 정도라고 한다. 그것도 의사, 변호사, 공무원 등이라고 하니 기가 막힐 노릇이다. 퇴폐업소는 어제 오늘 얘기가 아니다.

이발소, 안마시술소, 스포츠 마사지 등등의 이름이 거리거리에 나붙고, 우리 사회에 왜 이렇게 음란 산업이 번창하고 가정이 무너져 가고 있는가. 지도층의 사람들의 가정도 다를 게 없고, 지식인 사회도 다를 게 없으니 이를 어찌한단 말인가. 새해 벽두부터 어두운 얘기를 하는 것이 마음에 걸리나 어두운 곳을 밝게 만들기 위해서는 어두운 곳을 찾아내서 빛을 비춰야 하지 않겠는가.

가정은 인류를 구성하는 뿌리요, 가장 기초적인 단위이다. 인류사회의 기초 단위가 무너지면 인류 전체가 불행해 진다. 잠시의 쾌락을 위해서 인류 전체의 행복을 무너뜨려서야 되겠는가. 지금 우리가 가고 있는 길은 보통 심각한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서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 아름다운 사랑은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다. 온 지구촌이 모두가 행복한 가정에서 살아간다면 반드시 지구촌에는 아름다운 천국으로 변하게 될 것이다. 멋진 부부가 되는 10가지 지혜를 소개한다.

1.온 집안에 사랑의 향기를 가득 채우는 부부가 되라.
2.“사랑해요” “고마워요” “난 행복해요” 등 묻혀 있는 보물을 잘 활용하는 부부가 되라.
3.부부간에 서로 연습과 훈련을 통해서 사랑과 행복을 일구어 가는 지혜를 배우라.
4.부부는 자신의 단점을 인정하고 상대방의 한계를 극복하는데 힘을 주라.
5.“여보, 내 잘못이야” 이 한마디가 쉽게 상처를 아물게 하는 특효약이다. 마음을 열고 용서하라. 6.상대방의 취미생활 속으로 들어가 오붓한 데이트를 즐기라.
7.부부간의 침묵은 금이 아니라 독약이므로 서로의 얘기를 들어 주라.
8.부부간의 사랑은 말과 행동으로 보여져야만 진짜 사랑이 될 수 있다.
9.성생활은 조물주가 주신 기쁜 선물이니 선물은 감사로 받고 기쁘게 간직할 때 가치가 있다. 오직 한 사람과만 하도록 철저하게 둘만의 것으로 즐기도록 하라. 절대로 담넘어 가서는 안된다.
10.신과 부부 사이에 기도와 감사와 사랑으로 항상 풍성하고, 즐겁고, 행복한 삶을 즐기도록 하라.

이러한 원칙을 지키며 사는 사람들의 가정은 천국과 같은 가정이 될 것이다. 영원한 시간에 비한다면 인생은 100년을 산다해도 지극히 짧은 시간에 지나지 않는다. 부부가 서로 노력하지 않으면 깨어질 수 밖에 없고, 가정은 불행해 질 수 밖에 없다.

부모와 자녀간에도 마찬가지다. 서로간에 이해와 용서와 사랑으로 만들어가지 않으면 환경과 세대의 차이로 인한 갈등이 생기고 그 골이 깊어 가면 깨어지게 돼 있다. 과거에 힘들고 어려운 시절이 있었지만 지금처럼 그렇게 많은 가정이 깨어지고, 갈등이 심각해 진 적은 없었다.

가난했던 시절에도 서로 돕고 인내와 용서와 사랑으로 살아왔던 우리의 조상들의 삶에서 아름다운 덕과 지혜를 배워야 할 것이다. 윤리와 도덕이 땅에 떨어지면 가정에서부터 사회와 국가가 환난을 겪게 되고, 소돔과 고모라나 로마와 같이 나라가 망할 수도 있는 것이다. 이것이 역사의 준엄한 교훈이다.

어찌 최고의 지성인들 가운데 ‘스와핑’이라는 기상천외의 비도덕적이고 비윤리적인 행동으로 세상을 어지럽힐 생각을 하고 행동을 할 수 있단 말인가. 이제 아름답고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서 우리의 사회와 국가가 아름다운 낙원을 이루는 나라가 되도록 온 국민과 국가가 최선을 다 해야 할 것이다.   

장광섭 성동교회 목사 jang0691@chol.com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