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 DDR2 인텔사 인증 획득

하이닉스반도체(대표 우의제)는 고성능 메모리 반도체인 DDR2 제품에 대한 미 인텔사의 제품인증(Validation)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하이닉스는 차세대 DDR 시장에서 선도적 지위가 강화됨에 따라 고수익 창출이 가능하게 됐다.

하이닉스가 이번에 제품인증을 받은 제품은 512메가 DDR2 SD램 533MHz 및 400MHz 단품 2종으로, 이번 인텔사의 DDR2 제품에 대한 모든 테스트를 통과함으로써 초고속 DDR제품에 대한 국제적인 공신력을 얻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하이닉스가 자랑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골든 칩(0.11미크론) 기술을 적용해 1.8V의 동작전압에서 533MHz 및 400MHz의 동작속도를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내년 1·4분기부터 본격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하이닉스는 이미 지난 6월 업계 최초로 인텔사로부터 512메가 DDR400 제품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조만간 1기가 DDR2 SD램도 인텔사로부터 제품인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하이닉스 메모리 마케팅 총괄 담당 파하드 타브리지(Farhad Tabrizi) 상무는 “서버와 PC 업계가 인텔사의 DDR2 메모리를 지원하는 다양한 칩셋들을 채택함에 따라 2004년에는 DDR2 메모리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이닉스는 이번 제품인증을 바탕으로 DDR400 및 DDR2 등 빠르게 성장하는 차세대 DDR 시장에서 선도적 지위를 강화하고 우수 제품 및 가격 경쟁력으로 고수익 창출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