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태안 안면도 -

안면도에는 안면송이 있어 시끌벅적한 여름철 피서지보다는 조용하고 시원한 자연휴양림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숙박시설과 편의시설이 잘돼 있는 안면도는 자연휴양림과 삼봉해수욕장으로 이름나 있다.
조선시대 궁궐을 지을 때 사용했다는 수백년된 안면송이 빽빽하게 조림돼 있고 숲 사이사이로 산책로와 벤치, 통나무집, 운동시설 등이 조화롭게 구성돼 있다.

- 낮은 구릉 리아스식 해안 -

낮은 구릉지대로 곳곳에 저지대를 형성하고 있는 리아스식 해안으로 4계절 경관이 색다르다.
신야리의 조개더미와 고남리의 고인돌, 춘란, 새우란 등의 희귀식물과 천연기념물 제138호로 지정된 모감주나무 군락 등은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
우럭과 광어, 망둥이 등 바다낚시의 명소로 유명한 안면도 꽃지 해수욕장은 2002년 4월 국제꽃박람회가 개최된다.

- 꽃지해변 일몰 장관 -

휴양림 매표소에서 길 건너로 조성돼 있는 수목원을 따라 산책길을 올라가면 꽃지해수욕장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전망대가 있다.
꽃지해변까지는 휴양림에서 걸어서 30분 정도로 할아비와 할매바위로 넘어가는 일몰이 특히 장관이다.
삼봉해수욕장은 연육교를 지나 안면읍 승언리로 들어가지 전에 위치해 있다.
해변 오른쪽에 세 개의 바위 봉우리가 있어 붙여진 삼봉은 주변에 넓은 야영지가 있고 민박도 있어 청소년들의 수련장소로 적격이다.

- 휴양림 등 숙박시설 다양 -

6km에 달하는 해변을 산책하는 것도 이곳의 또 다른 재미다.
해수욕장앞에 민박단지가 최근에 조성돼 시설이 깨끗하다.
바다민박과 민박나라는 독특한 외관으로 시선을 끈다.
아산만과 삽교, 당진을 지나 태안에서 좌회전하면 안면도 가는 길이 나온다.
안면도 연육교를 지나 승언리 앞에 삼봉해수욕장이 있고, 승언리를 지나면 안면도 자연휴양림이다.
문의 안면도 자연휴양림(674-5019) 삼봉민박(673-5052) 삼봉고향민박(673-4929)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