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맥주는 주문자상표부착생산방식(OEM)을 통해 생산되는 이 제품을 일본에수출하기로 미쓰이물산(三井物産)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하이트는 우선 1차계약분 12만상자를 선적하는데 이어 연말까지 모두 100만상자를 수출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일본 최대의 소주판매업체인 다커라주조의 유통망을 통해 다음달 5일부터 일본 전역에서 판매된다.
발포맥주는 맥아사용량이 25% 미만으로 일반맥주보다 적지만 맛이 비슷한데다판매가격이 일반맥주의 3분의1 수준이기 때문에 최근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이트측은 설명했다.
충청매일 CCD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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