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산전, 세계최저 전력소모형 무선원격감시제어시스템 출시
LG산전, 세계최저 전력소모형 무선원격감시제어시스템 출시
  • 김정원 기자
  • 승인 2003.11.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산전(대표 김정만)은 27일 세계 최저 전력소모형 무선 원격감시제어시스템(RTU: Remote Terminal Unit)개발을 완료하고 본격시판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현장계기 및 센서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해 중앙감시실에 전송하고 중앙감시실로부터 제어명령을 전송 받아 실시간으로 현장계기 및 센서를 제어하는 시스템이다.

공중망(PCS)형과 전용망(RF: Radio Frequency)형 겸용인 이 시스템은 도시가스 누출사고 예방과 도시가스의 원활한 공급을 목적으로 도시가스 배관 망에 적용할 경우 PCS타입을 사용할 수 있으며, 공중 무선망이 없는 해양 무인등대와 부표의 집약관리제어나 농업용수로의 유량을 측정 제어할 경우에는 RF타입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운영모드에서의 소비전력이 세계 최저인 최대 120㎃로서 기존 시판제품대비 35∼80%의 전력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해 설비운영자의 시스템에 대한 전력공급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초절전형 제품이다.

LG산전 관계자는 “산악이나 해양지형 등 전력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지역에서 통신을 하는 원격감시제어시스템은 소비전력을 얼마나 최소화하느냐가 제품개발의 최대 핵심과제이며 가장 큰 시장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