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일본프로야구를 거쳐 메이저리그에 도전했던 이상훈(31·보스턴)의 꿈이 좌절될 위기를 맞았다.

보스턴 레드삭스는 30일(한국시간) 이상훈에 대한 모든 권리를 포기하고 트리플 A팀인 포투켓 레드삭스에 그의 보류권을 넘기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이에따라 이상훈과 보스턴의 메이저리그 계약은 자동적으로 폐기됐고 마이너리그 신분으로 주저앉은 이상훈은 다른 팀으로 이적을 모색해야 하는 처지가 됐다.

지난 93년 LG 트윈스에 입단했던 이상훈은 98년 일본 주니치 드래곤즈로 이적했고 2000년에는 보스턴 레드삭스와 계약금 105만달러, 2년간 연봉 230만달러 등 총 335만달러에 2년계약했다.

미국 진출 당시 메이저리그 계약을 맺었던 이상훈은 올시즌 마이너리그에 머물더라도 메이저리그 연봉으로 책정된 145만달러를 받을 수 있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보스턴은 이상훈이 올 시범경기에서 5경기 출장해 7이닝동안 11안타를 맞고 7실점하는 등 부진을 거듭하자 더이상 발전할 것이 없다고 판단, 거액 연봉을 지급치 않기 위해 계약을 일방적으로 해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관련, 이상훈의 에이전트를 맡고 있는 IMG 코리아의 이정한 이사는 “구단으로부터 아직 아무런 통보를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상훈은 보스턴이 트리플A팀 포투켓에 모든 권리를 양도함에 따라 올시즌 빅리그 진출은 사실상 가로막혔지만 국내에 복귀할 의사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상훈은 최근 인터뷰에서 “마이너리그 생활을 몇년 더 하더라도 메이저리그 진출을 위해 다시 한번 노력하겠다”고 자신의 의지를 밝혔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