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민원행정이 민원인 편의를 도모하는 다양한 시책을 잇따라 내놓으며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군은 복합민원 중간통보제, 민원처리과정 인터넷 공개, 무인민원 발급기 운영, 민원실명제, 민원창구 운영, 등기부등본 발급대행 등 다양한 민원시책을 추진해 왔다.

여기에 민원인 자전거 대여제, 인터넷방 운영, 양심우산 대여제, 민원도서 비치, 사이버 민원처리, 민원실명제 등으로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민원실을 포근한 휴식처로 꾸며 놓았다.
민원 접수에서 종결까지 행정 경험이 풍부한 5~6급 공무원이 민원인 안내도우미를 맡아 신속한 민원처리를 유도하고 있고, 무인발급기를 통한 민원발급도 정착되면서 사이버시대에 걸 맞는 시책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

음성 / 서관석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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