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그럽던 오월도 다 가고 본격적인 여름의 문턱이 다가왔다.

5월 달력이 다 넘어가기 전에 소홀했던 내 가족에게 뭔가 특별한 추억이 될 수 있는 경험을 만들어 주자.

자수정 동굴나라(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남면 가천리)는 놀이시설만을 이용하는 일반 놀이공원과는 다른 테마를 갖고 있다.

영남의 알프스라 일컫는 신불산 자락에 위치한 자수정 동굴나라는 세계 최고 품질로 인정받는 한국산 자수정이 한정된 자원과 환경보존에 따른 개발 제한으로 계속 생산이 어려워지자 이를 영구히 보존하고 국내외에
한국산 자수정의 신비스러움을 알리기 위해 만든 광산관광지다.

1층과 2층으로 이뤄진 연장 2.5km의 자수정관광시설이 이곳의 백미다.

높이 2m∼15m, 5천 여평의 자수정 동굴은 약 6천 500만년 전 중생대 백악기말에 생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여름에는 얼음동굴, 겨울에는 난방동굴이라 불리며 1층과 2층으로 연결돼 태고의 신비를 느낄 수 있는 동굴 속 탐험은 아름다운 자수정과 함께 놀이시설에서는 느낄 수 없는 즐거운 체험이 될 것이다.

18만 여평에 이르는 대규모 관광단지에는 사계절 썰매장과 각종 놀이시설, 산정폭포, 산책로 그리고 수십 종류의 애완동물과 어울려 즐길 수 있
는 동물공원이 있다.

도자기 실습장소는 언제든지 유명 도예가의 도자기 제작과정을 직접 견학하고, 지도·실습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어 관광객의 이색 체험 학습장이 되고 있다.

자수정 실연·전시·판매장에서는 자수정의 가공과 세공과정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으면 그 자리서 얼마든지 구입할 수 있다.

또 꽃심기, 감자 캐는 자연학습장, 물보라썰매, 땅콩·고구마 농장교실, 눈썰매 등 계절별로 다채로운 체험학습 교실을 열어 놓고 있어 언제든지 자녀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다. 문의: 052-254-1515(한국자수정산업관광주식회사)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