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각수 괴산군수가 2일 자신의 부인이 소유한 토지 경계에 군비로 석축을 쌓아 특혜시비 의혹이 일었던 문제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수해복구사업이라지만 괴산군수로 재직하고 있는 부인소유 토지 경계에 군 예산을 들여 석축을 축조하면 군민들로 부터 오해를 받을수 있다는 점을 신중하고 냉철하게 판단하지 못해 송구스럽다고 말했다.

임 군수는 이어 석축 공사비 전액을 군 예산이 아닌 자비로 충당 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본보는 1일자 사설을 통해 임각수 군수 부인의 토지에 수해복구 사업을 추진한 것에 대해 군의 수장으로서 냉철하지 못한 결정은 오해와 불신을 받을수 있고, 임 군수가 그동안 이뤄놓은 업적과 노력을 스스로 훼손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현직군수 부인 땅에 혈세인 수해 복구비로 석축을 쌓은 것은 명분을 잃은 것이고 수해를 입었든 아니든 군수 부인이 자신의 밭에 군 직원들의 수해복구 공사를 하겠다고 하더라도 이를 적극 말려야 했으며, 임 군수 자신도 부인 땅을 수해복구 대상지에서 제외하도록 담당자에게 지시를 했어야 했다는 아쉬움도 지적했다.

군수가 결정하고 판단한 부분이 부적절하고 오해 소지가 있으면 고위 공무원들이 나서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지적해 현명한 판단을 유도하는 참모 역할도 아쉬움으로 남는다. 임 군수는 이번 일을 계기로 모든 군정 현안들을 다양한 계층에서 폭 넓은 의견을 듣고 결정해야 한다는 점을 직시해야 할 것이다.

임 군수는 중원대학교와 학생군사학교 유치, 산막이 옛길과 충청도 양반길 조성해 관광산업을 활성화 시켰고 국립 호국원 조성과 2015년 세계 유기농엑스포를 괴산에 유치하는 등 지역발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내년도 지방선거에서 3선 도전을 꿈꾸는 임 군수는 이번 문제를 계기로 청렴한 공직자 상을 군민들에게 보여줘야 할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