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장섭 건설교통부장관은 23일 부동산소유권 이전과정에서의 의혹문제와 관련, “모든 것은 내가 취임할 때 공개됐던 사항이므로 문제될 것 없다”고 주장했다.

오 장관은 이날 오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나를 둘러싸고 세가지 문제가 지적되고 있지만 지극히 정상적으로 처리한 것”이라고 말했다.

오 장관은 부친소유의 강남구 삼성동 아파트(24평형)가 부친사망직전 처남에게 이전됐다 5개월후 장남에게 재이전된 경위에 대해 “충청은행을 다니던 처남이 지난97년 IMF로 인해 퇴출돼 서울에서 재취업하려고 이 아파트에 살았으며 당시 시가로는 1억∼1억1천만원 가량 했다”면서 “하지만 6개월 뒤 하나은행이 충청은행을 인수. 합병함에 따라 처남이 다시 대전으로 내려가게 돼 이 아파트를 아들에게 넘기게 됐다”고 해명했다. 그는 또 같은 단지 40평형 아파트를 97년 자신이 등기이사로 있던 대산건설 부도에 따른 법원의 가압류직전 친인척에게 넘겼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문제의 아파트를 매제에게 명의이전한 것은 그해 7월 보궐선거에서 신세진데 보답하기 위해 이뤄진 것이며 당시 시가로는 2억7천만원 가량이었다”면서 “대산건설이 부도가 난 것은 12월19일이었고 매제에게 명의이전한 것은 11월 중순이었다”며 “한달 전에 사기로 인한 부도를 어떻게 알 수 있느냐”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재산등록 누락의혹에 대해서도 “결혼한 아들의 재산등록 문제는 법적 규정에 따른 것이며 1년에 한번씩 실시하는 공직자 재산신고에서도 전혀 하자가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