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이부영 부총재(사진)는 23일 여야 영수회담과 대타협을 통한 상생정치의 복원을 강조하면서 “이회창 총재는 제2차 남북정상회담을 위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서울 답방을 적극 지원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부총재는 이날 오후 경기대 통일안보대학원 강연에서 “미국 부시 행정부와 일본 보수정권 등장으로 대북정책 수단의 제약, 내정 실패에 따른 정권 지지도 급락현상 등이 나타나고 있는 상황에서 야당이 강력 반대할 경우 2차 남북정상회담 성사가 거의 불가능해질 수 있다”면서 이같이 촉구했다.

그는 “김 위원장의 서울 답방이 성사되지 못할 경우 이는 남북관계에 총력을 기울여온 김대중 정권의 총체적 실패로 귀결, 야당측에 단기적 반사이익을 가져다 줄 수는 있지만 이런 과정을 통해 야당이 집권한다 해도 남북관계 경색으로 인한 부담은 집권기간 내내 커다란 족쇄로 작용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 부총재는 특히 “이 총재는 2차 남북정상회담 개최를 적극 지원, 협력함으로써 한 정파 지도자의 입장에서 벗어나 통 큰 민족의 지도자로 국민 앞에 다가갈 필요가 있다”며 “이는 `포용력이 없다’는 부정적 이미지를 불식시키고 대범한 지도자의 풍모를 심어줌으로써 집권 가능성을 확실하게 넓혀주는 길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