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에 대한 정부와 채권단의 2조9천억원 출자전환 조치를 둘러싸고 한나라당이 29일 `현대 봐주기’라며 특혜의혹을 제기하자 민주당은 경제회생을 위한 고육지책임을 강조하며 격렬한 공방을 벌였다.

한나라당 김만제 정책위부의장은 이날 주요당직자회의에서 “현대건설에대한 특혜는 북한과 관계가 있을 것이며 결국 금강산사업도 현대건설이 뛰어들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대규모 출자전환 배경에 강한 의혹을 제기했다.

김기배 사무총장도 “현대는 북한에 퍼주다 망하고 현대건설이 망하니전부 나서서 퍼준다”고 비판했고 장광근 수석부대변인은 “출자전환 규모가당초 1조원 안팎에서 급증한 것으로 미뤄 현정권은 `현대의 정권’이라는 비난을 결코 면키 어렵다”고 비난했다.

이한구 제2정조위원장은 “정밀한 실사가 선행되지 않은 채 출자전환에나섰다가 엄청난 공적자금 투입을 초래할 수 있다”며, 김만제 부의장은 “출자전환으로 정부가 건설업에 뛰어들 경우 공적자금이 무한정 들어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현대건설에 대한 지원은 특정기업에 대한 특혜지원이라기보다는 경제회생을 위한 `고육지책’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민주당 송훈석 수석부총무는 “현대건설은 회생가능성이 있는 기업으로현
대건설이 무너질 경우 우리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정부와 채권단의 조치는 불가피한 것”이라며 “현대건설 문제를 시장경제 논리에 의해서만 바라보는 것은무리가 아니냐”고 반문했다.

박병석 의원은 “현대건설은 국내건설시장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해외건설 수주량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회사인 만큼 꼭 살려야 한다”면서 “특히 과거 기업은 망해도 기업주는 살았지만 이젠 기업주는 망해도 기업은 살려야 하는 시대가 왔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