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시 -

△박영하 초대전=‘내일의 너’란 주제로 오는 6월 12일까지 문화공간 브룩스 부설 무심아트센터에서 열린다. 박영하씨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지난 88년 대한민국 미술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정봉길 수채화전=오는 25일까지 청주 우암갤러리. 정봉길씨는 개인전 및 초대전, 한국크로키와 중국합동교류전 등 단체전에 참여, 한국미협·한국수채화협회 회원으로 활동하며 현재 제천에서 작업을 하고 있다.
△새이웃 종이사랑 회원전=한국종이접기협회 종이 문화원 청주 흥덕지회 회원들의 종이작품 전시회가 21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청주 무심갤러리에서 열린다.
△Satoshi YOKOO 개인전=오는 31일까지 스페이스 몸.
△이종국 개인전=동양화 및 입체작품들을 전시하며 오는 6월 3일까지 대청호 옆 미술관에서 열린다.
△어린이 문화재 그림 10년=국립청주박물관은 지난 91년부터 개최해 온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대회’10주년을 맞아 오는 27일까지 특별전을 갖는다. ‘어린이 문화재 그림 10년’은 고유 전통문화에 대한 우수성과 아름다움, 문화재를 사랑하는 마음과 예술적 감성을 길러주고자 어린이를 대상으로 실시한 ‘문화재 그리기 대회’10회까지의 수상작품 중 우수작 65점을 볼 수 있다.
△‘선율 속에 흐르는 맑은 이슬 같은 사랑’=청주 시립국악단 제18회 상설연주회가 ‘시를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오는 21일 청주 예술의 전당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시인 조지훈씨의 ‘승무’를 비롯해 ‘물 먹은 돌밭 경치’(박재삼), ‘무심천에서’(장문석)’,‘선운사의 비’(신영순), ‘한계령을 위한 연가’(문정희) 등 국악의 선율에 주옥같은 시를 낭송하는 색다른 무대로 꾸며진다.

- 공연 및 행사 -

△청주시립국악단 제21회 정기연주회=오는 23일 오후 7시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 이창신씨가 지휘하는 이번 연주회는 종묘제례악 ‘희문, 기명, 귀인, 형가’와 3인의 첼로, 1인으 콘드라베이스 주자, 국악관현악단을 위한 “폼”등을 선보이며 김진영(첼로)·김희진(첼로)·임동은(첼로), 소광섭(콘트라베이스)씨가 특별출연한다.
△‘불후의 명작’=극단 새벽은 창단 10주년과 전용 소극장 ‘연극창고새벽’ 개관기념으로 ‘불후의 명작’을 오는 22일까지 공연한다. 작품 속 불후의 명작은 쓰레기처럼 반복되는 삶에 대해 스스로 ‘낙오자’라고 생각하는 주인공들이 죽음을 앞두고 쓰려고 한 것이 ‘유서’가 아닌 ‘사랑’임을 깨닫는 과정을 독특한 연출과 구조로 이끌어간다. 김민형·장영철씨 공동작인 ‘불후의 명작’은 이광진(극단새벽 대표)씨가 연출을, 이인숙(주성대교수)씨가 안무를 맡았으며 이기중·이영미·박일·김미정씨가 출연한다. 문의:221-9453.
△‘돼지사냥’=‘칠수와 만수’‘비언소’‘늙은 도둑 이야기’등의 작품으로 잘 알려진 이상우씨 작 ‘돼지사냥’이 극단 청사(대표 문길곤) 기획으로 오는 28일까지 문화공간 너름새에서 연장 공연된다. 이 작품은 남성 중심의 이데올로기, 진짜보다 가짜가 대접받는 풍조, 진실보다 거짓이 통하는 풍조, 소문과 오해의 연쇄반응, 끝없는 거짓말 게임들 등 우리 일상의 일그러진 단편들을 반복기법과 웃음이라는 매개를 통해 관객에게 전해준다. 남상욱씨가 연출을 맡고 이승부, 이계택, 이은희, 문길곤, 김상규시가 출연한다. 공연시간은 평일 7시, 주말3시, 6시.
△국제회의 축하공연=오는 25일 오후 5시 40분 청주 예술의 전당 소공연장에서 청주시립국악단 및 무용단이 출연한다.
△앙상블 정기 연주회=오는 30일 오후 7시 30분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
△가족사랑음악회=중부 성악회 주최로 24일 오후 7시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
△초·중·고 무용경연대회=충북무용협회 주최로 오는 29일 청주 시민회관.
△‘백조의 호수’=예술의 전당과 국립발레단은 한국인가 가장 좋아하는 고전발레로 알려져 있는 ‘백조의 호수’를 오는 6월 1일부터 6일까지 예술의 전당 오페라 극장 무대 위에 올린다. 발레스타 이원국·김지영·김주원·장운규씨가 출연하는 이번 공연은 국내 발레단이 최초로 유리 그리가로비치 안무의 볼쇼이 버전으로 공연하는 것이며 러시아에서 모든 무대 장치와 의상, 소품, 장신구 일체를 제작해서 들여온다. 입장권은 R석 6만원, S석 4만원, A석 3만원 B석 2만원, C석 1만원. 문의:02-587-6781.

- 알림 -

△청주문화도시 국제회의가 ‘문화지표와 관리’란 주제로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3일간 청주 예술의 전당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국립청주박물관은 교사들을 대상으로 전통문화의 하나인 건축 및 문화유적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정보를 제공코자 ‘선생님을 위한 박물관 문화마당’을 실시한다. 오는 6월 16일부터 7월 1일까지 열리는 이 행사는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30분, 오후 3시 두 차례 강연으로 이뤄지며 신영훈(한옥문화원장)·김동현(동국대학교 교수)·정재훈(한국전통문화학교 교수)씨가 강의를 맡았다. 마지막 날인 7월 1일은 경기도 박물관 및 호암미술관 등 현장 답사를 할 계획이다. 문의:255-1632.
△KBS청주 방송총국은 ‘2001 자환경미술공모대전’의 출품작품을 모집한다. 부문은 한국화, 서양화를 포함한 회화분야와 사진분야로 오는 6월 1일부터 3일까지 작품접수를 받으며, 원서는 5월 한 달 동안 교부한다. 원서교부 및 접수지는 KBS청주방송총국 정문 및 미술대전 사무국, 한국미술협회청주지부 및 각 시·도 지회. 작품내용은 국내외 공모전에서 발표되지 않은 인간생활과 자연을 주제로 한 구상 작품 및 사진작품이어야 하며, 1인 2점 이내로 출품할 수 있다. 대상 2명, 최우수상 4명, 우수상 6명을 심사·시상하며 수상작은 오는 7월에 전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224-2470, 260-7340.
△청주사진작가협회는 ‘제10회 청소년사진세미나 및 촬영실기지도’를 오는 27일 오전 9시 문의문화재단지에서 실시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