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근 의장 “도정 이해·미래 제시 자료 되길”

▲ 2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충북도 의정 60년사’ 발간 기념식에서 이시종 충북지사와 김형근 충북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오진영기자

충북도의회는 2일 오후 3시 도청 대회의실에서 충북도의회 개원 60주년을 기념하는 ‘충청북도의정 60년사’와 ‘사진으로 보는 충청북도의정 60년’ 발간 기념식을 가졌다.

기념식에는 이시종 도지사와 이기용 교육감, 한현구 제4대 도의장을 포함한 6명의 전직의장 및 전·현직 도의원과 시민사회단체 대표 등이 참석했다.

두 책은 충청북도의정 60년의 발자취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역사적 의미를 재조명하고, 도의회가 나아가야 할 바람직한 발전방향에 대한 계기 마련을 위해 제작됐다.

1대에서 9대에 이르는 도의회의 상세한 기록과 함께 지방의회의 일반론, 충북도의회의 성립과 발전, 그리고 향후 발전방안 및 미래상까지 제시함으로써 단순사료를 넘어 도의회에 관한 종합저술의 가치를 지니도록 했다.

김형근 도의회의장은 “지방자치의 선봉에서 도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이끌며 성장해 온 도의회의 발자취는 충북 현대사의 나이테”라며 “두 권의 책이 의정에 대한 도민들의 이해와 신뢰의 폭을 넓히고 충북의 밝은 미래를 제시하는 소중한 자료로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