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가 논란을 불렀던 ‘인턴보좌관제’를 더 이상 추진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2일 도의회에 따르면 의장단·상임위원장단은 최근 회의를 열고 청년 인턴보좌관제(지방의원 보좌인력)를 추진하지 않기로 의견을 모았다.

전국시·도의회의장단협의회의 요청으로 전체 도의원 35명의 의견을 파악해본 결과 찬반으로 갈렸고, 충북을 비롯한 전국의 모든 광역지자체가 관련예산을 세우지 않았기 때문에 추진할 명분이 없어졌다는 것이 이유다.

앞서 도의회는 4월 25일 전체의원 간담회를 마련하고 지방의원 보좌인력을 확보하는데 필요한 예산을 집행부에 요구할지 여부 등을 놓고 토론했다. 당시 간담회에서 의견을 발표한 도의원 3명 가운데 민주통합당 소속 도의원 2명은 찬성, 새누리당 소속 도의원 1명은 반대였다. 격론 끝에 간담회는 추후 재논의하자는 선에서 마무리됐으나 집행부인 도는 5월에 있었던 1회 추경예산안에 관련예산(3억3천만원)을 편성하지 않았고 충북과 함께 인턴보좌관제를 추진했던 경기도의회, 서울·부산·인천시의회도 집행부의 제소 등에 막혀 예산을 마련하지 못했다.

9대 전반기 의사일정을 마친 도의회가 의원보좌관제를 더이상 추진하지 않겠다고 일다 결정했지만, 수뇌부가 바뀔 시·도의회의장단이 재추진할 경우 후반기 충북도의회도 뒤따를 가능성은 남아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