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클린월드운동 개최
충남 서산지역에서 400여명 정화활동 참여

▲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29일 서산군에서 직장인, 학생, 주부 등 어린아이들까지 정화활동에 참여해 서부상가 일대를 돌며 각종 쓰레기를 깨끗하게 수거하고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국제사회의 화두이자 인류복지를 위협하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을 중심으로 세계인들이 발 벗고 나섰다.

최근 기후변화로 세계 각국에서 홍수, 폭설 등 환경재난 피해가 극심한 가운데, 글로벌 복지단체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주최로 29일 전 세계에서 함께 ‘2012 전세계 클린월드운동’을 펼쳤다.

이날 서산지역에서는 직장인, 학생, 주부 등 어린아이들까지 400여명이 정화활동에 참여했으며 서부상가 일대를 돌며 각종 쓰레기를 깨끗하게 수거하고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행사에 참여한 직장인 이종광씨는 “세계 각 나라에서 동시에 클린월드운동에 참여했다는 것에 놀랐다”면서 “이번 기회에 가족과 함께 환경정화를 하면서 마음도 깨끗해지고 지구도 깨끗해지니 참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클린월드운동은 국내에서는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강원, 충청, 전라, 경상, 제주 등 전국적으로 펼쳐졌으며 미국과 캐나다를 위시한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등 세계 각 대륙에서도 펼쳐졌다.

정화활동은 각 국가와 해당 지역의 상황에 따라 산, 강, 바다, 공원, 유적지, 거리 등에서 자유롭게 이뤄졌다.

위러브유 회원들뿐만 아니라 가족, 친구, 이웃 등도 함께 동참하며 시군구청과 주민센터 등 각 지역에 소재한 관공서들도 함께 동참해 시민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크게 기여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은 “기후재앙으로 위기에 처한 이들을 돕고 세계인들에게 기후변화와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솔선수범하자는 데 각국의 많은 사람들이 마음을 모았다”면서 “깨끗한 환경에서 깨끗한 삶이 만들어지고 진정한 인류복지가 완성되며 더 많은 세계인들이 함께 공감하고 동참한다면 이뤄질 수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