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성공을 위한 리허설] BBS 청주불교방송 앵커 남불씨 공저로 참여

“성공에도 리허설이 필요하다.”

성공과 행복은 무엇일까. 현대인들은 그저 지금의 상태보다 경제적으로 풍족해지는 것, 남보다 재화를 많이 가지는 것을 ‘성공’이라고 이야기한다.

하지만 성공이 행복을 주지는 않는다. 진정한 성공은 그것을 이루었을때 행복할 수 있어야 한다. 행복과 일치하는 성공의 삶을 지향하는 것은 이런 이유에서 시작되는 것이다.

그릇된 의미로 퍼지는 성공을 다시 회복시키고 보다 완벽한 성공을 거두기 위한 예행연습을 돕기위해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21인의 전문가가 펜을 들었다.

행복학, 경영학, 스마트워크, 건강학, 리더십, 컨설팅, 진로진학 등 각기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명사들을 통해 전해 듣는 삶의 노하우와 정보들은 막연한 성공의 벽 앞에 희망을 잃어버리고 의욕을 발휘하지 못하는 많은 이들에게 큰 도움을 준다.

21인의 공저로 출간된 ‘성공을 위한 리허설’은 △김영기 ‘비즈니스 닥터의 길’ △한종국 ‘기본이 답이다’ △이경삼 ‘달팽이 박사의 인생 역정’ △조성목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김재우 ‘인상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김종태 ‘창고관광사업과 M&A’ △박경식 ‘녹색시니어로 살아가기’ △김종석 ‘삶을 역전시키는 창의성 유머’ △김진우 ‘열정으로 사명을 회복하라’ △신재홍 ‘제3기 인생 성공을 위한 과학적 장수학습’ △전종현 ‘내 성격만 제대로 알아도 인생이 바뀐다’ △홍미진 ‘행복한 삶의 조건’ △서석구 ‘건강한 몸과 마음’ △김윤관 ‘꿈은 이루어진다’ △한광일 ‘웃어라! 비워라! 즐겨라! 그리고 미쳐라!’ △임명숙 ‘내 삶의 축복을 위하여’ △남불 ‘우리네 인생사, 마음먹기 나름이지’ △금채 ‘좋은 일이 있으리라, 크게 있으리라’ △정다겸 ‘행복은 언제나 님 곁에’ △김종규 ‘자기암시의 힘’ △권선복 ‘긍정 바이러스’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시니어들을 위한 노하우, 개선을 통한 기업경영시스템의 혁신, 창의적 유머의 효용성, 정신과 신체를 건강하게 만드는 웃음, 자신의 성격에 맞춘 사회성 개선, 불행과 역경을 딛고 자수성가하기, 인생의 목표설정과 그 실행 방법, 진정한 대화를 위한 침묵의 사용법 등 각양각색의 이야기들을 모아 한권의 책으로 엮었다.

특히 21인의 공저 중 BBS 청주불교방송 앵커이자 지혜의 빛 자신감 연구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남불씨는 ‘우리네 인생사, 마음먹기 나름이지’ 를 제목으로 어려운 시절부터 불교방송 시사 앵커와 자신감을 주제로한 이색 강사로 자리매김하고 최면 심리 클리닉을 개소하는 등 힘겨움을 이겨내고 꿈을 이뤄나가는 과정을 담백한 글귀로 담고 있으며 어려운 처지에 놓인 사람들에게 던지는 희망찬 메시지로 마음이 따스해지는 잔잔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성공의 멘토들은 주옥같은 첨언들로 각박한 사회 속 식어버린 열정을 되살리고, 연극에 오르는 배우들처럼 본무대에서 완벽한 모습과 뛰어난 실력으로 무대의 감동을 사람들에게 전하기위해 리허설을 하듯 아직 시작되지 않은 성공의 무대는 리허설을 필요로 한다고 이야기한다.

우리는 인생이라는 한편의 연극에 참여한 주인공으로, 성공의 무대 위에서 완벽한 모습으로 비상하고 싶은 욕망이 있다. 하지만 성공은 쉽게 이뤄지지 않는다. 긴 시간동안 괴롭혀온 고통과 인고의 시간들이 성공을 향한 예행연습이 돼 성공의 기쁨을 안겨준다.

이제 성공의 멘토들이 제안하는 성공을 위한 조언에 귀를 기울여보고, 세상이라는 무대 위로 당당한 걸음을 옮겨보자.

지금 이 책과 함께 성공을 위한 리허설을 시작하라. 그리고 그 리허설을 현실로 연결하라. 성공의 무대는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