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시 -

△무심아트센타 개관 기념전=문화 공간 브룩스 부설 무심아트센타 개관 기념전이 ‘무심천의 작은 방, 그리고 큰 문화’란 주제로 오는 15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김병종·김수현·김재관·김창영·심재현·유영교·이왈종·이정지·이태현·황창배씨 등 국내 유명작가 10명이 참가한다.
△‘同床異夢’=충북대학교 대학원 미술과 서양화 출신 작가들의 공동전으로 오는 19일까지 청주 조흥문화갤러리에서 갖는다. 손부남·손순옥·심희섭·정선영·한재남씨가 참여하며 100여 점의 서로 다른 주제들의 작품들이 선보인다.
△‘한 집 한 그림 걸기전’=5월 미술축제 ‘한 집 한 그림 걸기’전은 화랑협회 2대 미술축제 중 하나로 전국 110개 화랑에서 동시에 개최되며 청주에서는 유일하게 무심갤러리에서 열린다. 오는 20일까지 열리며 김경덕·박정아·박진명씨 등 신진작가와 김병종·김정순·김재관·박영하·손부남·이왈종·한희숙씨 등 기성작가들이 참가한다.
△이종국 개인전=‘산마을에 꽃이 피고 지네’란 주제로 동양화 및 입체작품들을 보여주며 오는 6월 3일까지 대청호 옆 미술관에서 열린다.
△정봉길 수채화전=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청주 우암갤러리.
△충북교원미전=스승의 날 기념 제12회 충북교원미전이 오는 16일까지 청주문화관에서 열린다. 공예, 다자인, 서양화, 조소, 한국화, 서예 등 충북도내 초·중·고교 교사들의 작품들이 전시된다.
△Satoshi YOKOO 개인전=1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스페이스 몸.
△아홉용머리=제6회 대청호국제환경미술심포지엄 ‘아홉용머리’의 일환으로 열리는 야외설치미술전시회를 오는 20일까지 대청호 주변에서 볼 수 있다.
△청주 수석회=제25회 청주 수석전시회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청주 예술의 전당 소1전시실에서 열린다.
△미술연구회 회원전=충북교육 미술연구회 주최로 오는 16일까지 청주 문화관 제1,2 전시실.
△수채화전=회심회 수채화전이 오는16일까지 청주 문화관 제3전시실.
△서화전=제17회 청령 서화전이 오는 20일까지 청주 문화관 제1,2,3전시실.
△전국 여류서예대회=오는 16일까지 해동연서회 주최로 청주 예술의 전당 대전시실.

- 공연 및 행사 -

△‘불후의 명작’=극단 새벽은 창단 10주년과 전용 소극장 ‘연극창고새벽’ 개관기념으로 ‘불후의 명작’을 오는 22일까지 공연한다. 작품 속 불후의 명작은 쓰레기처럼 반복되는 삶에 대해 스스로 ‘낙오자’라고 생각하는 주인공들이 죽음을 앞두고 쓰려고 한 것이 ‘유서’가 아닌 ‘사랑’임을 깨닫는 과정을 독특한 연출과 구조로 이끌어간다. 김민형·장영철씨 공동작인 ‘불후의 명작’은 이광진(극단새벽 대표)씨가 연출을, 이인숙(주성대교수)씨가 안무를 맡았으며 이기중·이영미·박일·김미정씨가 출연한다. 문의:221-9453.
△청주시립국악단 제21회 정기연주회=오는 23일 오후 7시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 이창신씨가 지휘하는 이번 연주회는 종묘제례악 ‘희문, 기명, 귀인, 형가’와 3인의 첼로, 1인의 콘트라베이스 주자, 국악관현악단을 위한 “폼”등을 선보이며 김진영(첼로)·김희진(첼로)·임동은(첼로), 소광섭(콘트라베이스)씨가 특별출연한다.
△‘돼지사냥’=‘칠수와 만수’‘비언소’‘늙은 도둑 이야기’등의 작품으로 잘 알려진 이상우씨 작 ‘돼지사냥’이 극단 청사(대표 문길곤) 기획으로 오는 28일까지 문화공간 너름새에서 연장 공연된다. 이 작품은 남성 중심의 이데올로기, 진짜보다 가짜가 대접받는 풍조, 진실보다 거짓이 통하는 풍조, 소문과 오해의 연쇄반응, 끝없는 거짓말 게임들 등 우리 일상의 일그러진 단편들을 반복기법과 웃음이라는 매개를 통해 관객에게 전해준다. 남상욱씨가 연출을 맡고 이승부, 이계택, 이은희, 문길곤, 김상규시가 출연한다. 공연시간은 평일 7시, 주말3시, 6시.
△청주시립교향악단 수시연주회=청주시립교향악단은 찾아가는 연주회(수시연주회)를 ‘청소년과 함께 하는 음악여행’이란 주제로 오는 17일, 18일 현도정보고등학교와 청주 농업고등학교 강당에서 각각 갖는다. 79회째 맞는 이번 수시연주회는 ‘황제’‘천국과 지옥 Gallop’등 바흐, 브람스, 푸치니, 엘가 등의 명곡들이 선보인다.
△도청정원공연=청주 일신여고 관악대가 18일 낮12시 30분 충북도청 정원에서 연주회를 갖는다. 팝, 째즈, 고전음악, 유행가 등 관객들의 귀에 익숙한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선보인다.
△‘백조의 호수’=예술의 전당과 국립발레단은 한국인가 가장 좋아하는 고전발레로 알려져 있는 ‘백조의 호수’를 오는 6월 1일부터 6일까지 예술의 전당 오페라 극장 무대 위에 올린다. 발레스타 이원국·김지영·김주원·장운규씨가 출연하는 이번 공연은 국내 발레단이 최초로 유리 그리가로비치 안무의 볼쇼이 버전으로 공연하는 것이며 러시아에서 모든 무대 장치와 의상, 소품, 장신구 일체를 제작해서 들여온다. 입장권은 R석 6만원, S석4만원, A석3만원 B석 2만원, C석 1만원. 문의:02-587-6781.
△가족사랑음악회=중부 성악회 주최로 24일 오후 7시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
△초·중·고 무용경연대회=충북무용협회 주최로 오는 29일 청주 시민회관.

- 알 림 -

△KBS청주 방송총국은 ‘2001 자연환경미술공모대전’의 출품작품을 모집한다. 부문은 한국화, 서양화를 포함한 회화분야와 사진분야로 오는 6월 1일부터 3일까지 작품접수를 받으며, 원서는 5월 한 달 동안 교부한다. 원서교부 및 접수지는 KBS청주방송총국 정문 및 미술대전 사무국, 한국미술협회청주지부 및 각 시·도 지회. 작품내용은 국내외 공모전에서 발표되지 않은 인간생활과 자연을 주제로 한 구상 작품 및 사진작품이어야 하며, 1인 2점 이내로 출품할 수 있다. 대상 2명, 최우수상 4명, 우수상 6명을 심사·시상하며 수상작은 오는 7월에 전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224-2470, 260-7340.
△청주 YWCA는 제3회 전국 청소년 만화 공모전 출품작을 오는 6월 9일까지 접수한다. 주제는 ‘우리가 이루는 평화로운 세상 이야기’로 청소년이 생각하는 평화의 의미와 그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소재면 모두 가능하며, 분야는 카툰, 이야기 만화, 캐릭터, 일러스트, 애니매이션 등이다. 시상내용은 대상 2명(문화관광부 장관상 및 상금), 금상 5명, 은상5명, 동상 10명을 선정해 시상하며 접수는 청주 YWCA 청소년부 043-267-3100.
△청주사진작가협회는 ‘제10회 청소년사진세미나 및 촬영실기지도’를 오는 27일 오전 9시 문의문화재단지에서 실시한다.
△제48회 한글백일장이 충북문인협회 주최로 오는 20일 오전 9시 30분 청주고인쇄박물관에서 열린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