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이 구조조정 이후 행정조직의 문제점과 비효율성을 정비하고 주민편의 위주로 행정조직을 개선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추진했다.

군은 운용상 문제가 제기된 불합리한 조직을 개편하기 위해 종합민원실 인허가담당, 경제과 실업대책팀·통상유통담당 등 3담당을 폐지하고, 주민자치과 시책지원담당, 지역개발과 하수도담당 등 2담당을 신설했다. 이로써 본청 현 13개 실·과 53담당이 52담당으로 변경됐다.

지역개발과 건축담당도 실·과 기능에 맞게 종합민원실로 재배치했다.

또 효율적 업무추진을 위해 자치행정과 주민소득사업 운영관리 업무를 농정과로, 경제과 국제교류 및 자매결연, 농산물 등 유통, 관광지내 주차장 업무를 각각 자치행정과, 농정과, 문화공보과로, 환경산림과 관광지내 간이화장실 등 환경관련업무, 환경기초시설 운영 및 관련사업, 간이상수도 업무를 각각 문화공보과, 지역개발과, 상수도사업소로 옮기는 등 실과소간 사무를 조정했다. 이와 함께 종합민원실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발급 업무는 지역개발과로, 지역개발과 건축신고 등은 종합민원실로, 종합민원실 인허가담당 업무는 각각 환경산림과와 농정과로 옮겼다.

실·과 명칭도 주민자치과는 주민지원과로, 농업기술센터 기술개발과는 시험연구과로 변경했으며, 6개 과 9개 담당의 명칭도 바꿨다.

이밖에 민주지산 휴양림 운영 관리를 위해 환경산림과 내에 임업 7·8·9급 각 1명, 기능 9급 1명 등 4명을 증원, 군 정원이 582명에서 586명으로 늘어났다.

군은 이 같은 조직개편안이 24일 군 의회에서 원안대로 가결됨에 따라 이달말부터 새로운 개편안대로 업무를 추진할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