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문화원은 4월부터 청주시 위탁사업으로 문화유산 탐방을 통한 ‘청주문화 바로알기’ 문화유산 시티투어를 실시한다.

올해 시티투어는 ‘천년고도 시티투어 앞서가는 행복 청주’를 주제로 기존 3개 테마에서 최근 관광지로 급부상한 수암골을 포함한 드라마 촬영코스가 추가로 신설됐으며, 체험형 테마에서도 제빵왕김탁구 체험관이 추가돼 제빵체험을 즐길수 있게 됐다.

문화재전문해설사의 안내로 운영되는 시티투어는 청주시민 및 청원군민과 청소년들이 우리 고장의 문화유적과 명소 등 역사 문화 현주소를 직접 살펴 볼 수 있는 기회다.

역사교육과 자연환경, 문화체험형, 드라마 촬영 등 4개 테마, 7개 코스로 운영될 시티투어는 4월부터 11월까지 연중사업으로 매월 넷째주 토요일 실시한다.

단체(30인 이상·43인 이하) 참가자는 원하는 날짜와 장소를 지정해 청주·청원군내 문화유적지 및 체험장을 탐방할 수 있다.

투어희망자는 청주문화원(☏043-265-3624)으로 신청하면 된다. 청주시민과 청원군민은 물론 외지인들도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단체 신청이 가능하다. 시티투어 안내책자는 한글판, 영문판으로 무료 배부한다. 참가자는 필히 여행자보험에 가입해야하며 청남대, 문의문화재단지 등 유료 입장료는 참가자 부담으로 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