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마음을 비우고 욕심을 멀리하면 상공인은 운이 열릴 것이다. 문서 관계를 잘해야겠다. 구설이 따를 듯. 범·뱀·돼지띠 사람에게서 거래처가 트인다. 3·7·11월생 ㅇ·ㅊ·ㅎ 성씨 내 것과 남의 것을 분별할 줄 알 때 짊어진 짐이 가벼워 질 수.

▶소띠 = 화냄을 참은것만큼 즐거움도 클 것이다. 사랑하는 사람에게도 참고 동료간에도 더욱 참아 당신의 깊은 내면을 보여주도록 ㄱ·ㄴ·ㅁ 성씨가 마음 상하게 할 듯. 5·7·12월생 가정에 소홀하거나 신경을 끊으면 사업에도 큰 걱정이 따른다. 신병·이탈 주의.

▶범띠 = 강한 남성을 낳은 것은 여자이며 돈 많은 회장도 평사원이 만들었다. 약한 자가 강한 자가된다. 오늘의 자신감이 내일을 연다. ㄱ·ㄴ·ㅈ 성씨 언행이 일치해야 신뢰받을 수 있고 대접받게 된다는 점을 상기할 것. 손재수 조심.

▶토끼띠 = 좋아하는 친구에게 음주는 못하게 하라. 일찍 귀가시키는 친구가 되어봄이 좋겠다. 사업이 잘된다고 취하는 것은 금물. 가까운 사람을 조심. ㄱ·ㅂ·ㅅ·ㅇ 성씨는 피할 것. 3·10·11월생 진퇴양난의 수가 있으니 조급함보다 느긋한 자세로 생각하라.

▶용띠 = 매사가 힘에 겨워 부담스럽지만 남쪽에 있는 ㅂ·ㅇ·ㅈ 성씨에게 도움을 청해서 의논하면 성사될 듯. 여성은 자녀가 신경 쓸 일이 생길 수. 아이 고집을 꺾지 마라. 4·5·9월생 부부간에 힘든 일이 있으면 대화로서 풀어라. 곧 좋은 일 있겠다.

▶뱀띠 = 자기 마음의 문도 열줄 아는 사람이 되어라. 남에게 베풀어야 자기에게도 득이 있음을 알라. 재아무리 좋은 연장이라도 안 쓰면 녹스는 법. ㅂ·ㅇ·ㅌ·ㅎ 성씨에게 도움을 주라. 5·10·12월생 욕심을 앞세우기보다 신용도를 높임이 최우선임을 알 것.

▶말띠 = 경쟁자는 멀리 있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지혜 앞에서는 경쟁자가 있을 수 없다. 황소 같은 고집은 버리고 슬기롭게 대처하라. 흰색·곤색이 오늘의 기분을 좋게 하는 색이다. 1·2·7월생 주변 사람들과 우대관계를 원만히 할 것. 북·남쪽 유혹 조심.

▶양띠 = 부부간에 스트레스를 받았다 해도 직장에서는 내색이 없는 당신의 여유 있는 생활 철학에서 하루를 잘 넘길 듯. 미혼 남녀는 데이트 신청이 있는 날. ㅁ·ㅈ 성씨 길조. 북쪽의 일은 화를 불러들이는 수. 현명한 판단으로 결정해야만 이 걱정이 없겠다.

▶원숭이띠 = 개미처럼 부지런하고 뱀 같은 지혜를 얻어 오늘의 시련을 넘겨라. 남쪽에서 당신의 사정을 들어줄 사람이 있다. ㄷ·ㅅ·ㅍ 성씨가 행운을 가져다 줄 운세다. 2·7·11월생 보증으로 인한 근심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라. 소·양·개띠를 가까이 하라.

▶닭띠 = 형제간에 우애가 깨질까 두렵구나. 우애를 돈독히 하면 심신이 편하다. 사업은 진행이 잘 될 듯. 미색·주황색 입은 여성들은 행운. 1·6·9월생 함께 사는 사람보다 자신이 부족하다는 것을 유념하라. 언행조심.

▶개띠 = 물은 고여 있으면 썩어버리는 것. 돈은 유통이 있어야 돈에 가치가 있다. 교만하지 말고 사정이 딱한 사람에게 담보라도 잡고 사정을 바꿔라. 2·4·10월생 금전운 길. 북쪽의 귀인이 행운을 가져다 줄 듯.

▶돼지띠 = 목적이 없이 길을 걷는 사람처럼 동서로 분주하니 계획에 차질이 있겠다. 상·하 사람보다 가족과 협조하여 그 일을 진행함이 좋겠다. 71년 4·5·9월생 자신을 낮춰 겸손함을 인정받아 높은 지위를 얻을 수. 검은색은 흉을 부르니 피하라.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