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개구리가 움츠리는 것은 전진하기 위함이다. 어깨를 펴고 용기를 가져라. 좌절하지 않아도 되겠다. 반도체·염색계·자동차업 관련자는 차츰 순환의 운길을 탈 수 있을 듯. ㄱ·ㄷ·ㅇ·ㅎ 성씨 하는 일에 묵묵한 자세로 임함이 좋겠다. 서·북쪽 길함.

▶소띠 = 투기로 부부간에 갈등이 있던 당신, 또 그쪽에 미련이 있나? 함부로 처신하면 망신수. 서·남쪽에서 유혹이 온다. 투기는 금물. 갈색이 길조이다. 6·8·11월생 닥치는 대로 일을 하다간 않하니만 못하는 격이니 차근차근 일을 처리할 것.

▶범띠 = 부모를 원망하지 말라. 자신도 자식이 있어 부모가 되어보면 알리라. 1·2·5·12월생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는 것이 앞날을 위하는 길이다. 노력만이 부를 얻게된다. ㄱ·ㅁ·ㅂ·ㅇ 성씨 모험 삼가. 4·5·7월생 지나친 신경은 피할 것.

▶토끼띠 = 가볍게 하루가 시작되는 날이다. 그동안 찾던 귀인이 남·동쪽에 있다. 쑥색이나 재색옷 입은 사람에게 좋은 소식 있을 듯. 음주를 삼가고 음식 조심. 3·4·12월생 초조하다고 불평을 늘어놓는 격. 일의 순서가 바뀌지 않았나 뒤돌아보라.

▶용띠 = 목적이 없는 행선지는 다리만 아프고 저축이 없는 미래는 부에 보장이 없듯이 노력 없이 뭘 잡으려 하는고. 4·8·12월생 윗사람에게 잔소릴 듣는 날이 될 듯. ㄱ·ㅇ·ㅈ 성씨 감정 표현이 과하면 자신의 결점만 드러날 뿐이니 매사 차분한 자세를 가져라.

▶뱀띠 = 과거는 모두 잊어버리고 미래를 위해서 열심히 뛰는 것이다. 자기 발전은 지혜에서 승부가 가름된다. 지혜를 얻으라. 동쪽 사람이 용기를 줄 운세이다. 찾으라. ㄱ·ㅅ·ㅇ 성씨를 오전 중으로 만날듯하다. 때는 오늘 뿐이다. 붉은색이 행운에 행운을 더할 듯.

▶말띠 = 성격을 차분하게 할 필요가 있다. 오늘은 당신의 성격을 진단하는 날이다. 차분한 자세로 일에 열중할 것. 66년생 ㄱ·ㅈ·ㅌ 성씨 오후에는 뭔가가 이루어질 듯. 북쪽에 있는 사람에게 말 조심. 뱀·범띠 2·7·11월생 협력하라. 큰 힘이 된다.

▶양띠 = 상쾌한 아침이 시작되면 하루가 즐겁다. 일이 즐거우면 인생은 낙원이다. 오늘 하루는 순조롭게 풀리겠다. 67년생 미혼자 ㄱ·ㅇ·ㅈ 성씨 연인과 약속도 있을 수. 곤색옷 길. 남쪽에 가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될 듯. 대기만성의 기운이 오나 구설조심.

▶원숭이띠 = 잔잔한 바다는 유능한 항해사를 만들 수 없다고 했듯이 고생은 성공의 지름길. 극복하라. 생각한 뜻에 도달할 것이다. ㅁ·ㅇ·ㅍ 성씨는 서두르면 손해가 온다. 서서히 진행함이 길함. 2·5·12월생 말에 책임을 지는 습관을 가질 것. 언행조심.

▶닭띠 = 천하장사는 하루아침에 이뤄지는 것이 아니다. 나태한 자에게는 결실이 없다. 타인에 도움을 바라지 말고 자기 소신대로 함이 좋겠다. 쥐·뱀·돼지띠에게 힘을 구하라. 줄 것이다. 1·6·8월생 오늘은 어두워지기 전에 퇴근함이 신상에 이로울 듯.

▶개띠 = 상관의 충고가 출세에 도움이 될 것이다. 귀담아 들어라. 어른 말씀을 들으면 자다가도 떡이 생긴다는 말도 있다. 오후에 ㅁ·ㅂ·ㅇ 성씨는 서두르면 손해본다. 서서히 진행하라. 배우자가 1·5·10월생이면 행복의 문에 도달할 수. 북쪽이 길방향.

▶돼지띠 = 교통사고가 빈번히 있다고 천리길을 걸어가겠는가. 범을 잡으려면 굴속에 들어가라. 용기만 있다면 해낼 것이다. 오늘은 검정·쑥색이 행운을 줄 것이다. 여자는 미색이 길함. 5·7·11월생 교만은 일을 망치기 쉽상. 겸손함을 지녀라. 밤길조심.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