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콩 심은데 팔이 나지 않는다. 생각이 행동으로 변하는 이치를 아는 하루가 돼라. 삶에 도움이 되리라. ㅁ·ㅇ·ㅊ 성씨는 수입이 기분 좋은날이다. 72년 5·8·12월생 정신이 산만하니, 상대를 억압하려 들지 마라. 동·북쪽에 사업운이 트인다.

▶소띠 = 매사에 신중을 기하라. 자기 재능만 믿고 도장을 함부로 찍으면 관재수가 생긴다. 기차는 손들어도 정지하지 않는다. ㅁ·ㅌ·ㅎ 성씨는 경계함이 좋을 듯. 1·2·10월생 선배의 소개로 만난 이가 훌륭한 배필이니, 관심을 가져봄이 좋을 듯. 노란색이 길색.

▶범띠 = 욕심 때문에 명예가 손상될 수 있다. 3·8·12월생 ㄱ·ㅈ·ㅎ 성씨 남에게 양보심을 발휘해서 자신을 낮추어 보라. 전화위복이 될 수 있다. 소·양·개띠가 당신에게 행운을 줄 것이다. 62년생 언행의 실수로 오해와 다툼이 예상됨. 표현을 정확히 할 것.

▶토끼띠 = 직장에서 기분 좋은날이다. 2·5·6월생에게는 승진소리가 들릴 것 같고 사랑하는 사람에게서 전화벨이 울릴 것이다. 서쪽 음식이 소화불량의 근원이구나. 음식 조심. ㄹ·ㅇ·ㅈ 성씨 필요 이상의 말은 금하는 것이 좋을 듯. 북·서쪽의 약속 꼭 지켜라.

▶용띠 = 군중심리에 이끌리어 자칫 관재수가 있겠다. 사람 많은 곳에 가지마라. 꽃이 피기도 전에 꺾기는 격이니 조심. 동쪽 방향에 기쁜 일 있다. 늦은 시간에 슬픔이 온다. 5·7·10월생 ㄴ·ㅂ·ㅅ 성씨 새로운 착상으로 전환의 계기를 만들라.

▶뱀띠 = 자기 능력만 믿고 교만하지 마라. 주변에는 당신보다 낳은 실력자가 그 자리를 노리고 있다. 자만심은 금물. 회색 옷이나 붉은색 옷 착용자는 특별히 주의하는 날. ㅂ·ㅇ·ㅊ 성씨는 진급수 있으니 총명함과 지혜를 발휘할 것. 솔선수범한 자세를 가질 것.

▶말띠 = 사소한 일로 구설수가 있겠다. 늦은 시간까지 말조심. 자신을 다스리는 하루가 돼라. 특히 음주는 삼가라. 집안 식구까지 편들어주지 않는다. ㄱ·ㅂ·ㅅ 성씨는 경험과 타인과의 접촉에서 얻은 교훈을 마음속에 받아들일 것. 빨간색이 길.

▶양띠 = 새로운 것을 구상하려 하지만 투기는 금물. 화목한 가정이 사업으로 인해서 불화가 있을 듯. 1·7·9월생 ㄱ·ㅇ·ㅈ 성씨 옛것을 지켜야 평온이 유지될 듯. 8월생은 분발하라. 돕는 이 있겠다. 범·원숭이·돼지띠와는 마찰이 잦으니 그 자리는 피할 것.

▶원숭이띠 = 직장인은 뜻하지 않는 일로 상사에게 인정받는 일이 있을 듯. 취직을 원하는 사람은 기쁜 소식이 있을 듯. 연인과는 즐거운 저녁이 되겠다. 4·5·11월생에게 행운이 넘치는 날. ㄱ·ㅂ·ㅈ 성씨 독선적인 언성과 결정은 많은 손실과 문제를 동반하니 언행조심.

▶닭띠 = 어두운 곳에서 빛을 얻는 격이니 소원하던 일이 이루어질 듯. 열심히 뛰어서 목적지에 도착하면 꽃목걸이가 기다린다. ㄴ·ㅇ·ㅊ 성씨는 서쪽 사람만 조심할 것. 북쪽 일은 쥐·용·원숭이띠 덕분에 어려움 없이 추진되겠다. 지나치게 신경쓰는 것은 피하라.

▶개띠 = 선배에게 말을 조심하라. 득이 있겠다. 상부상조하는 마음으로 희생하면 칭찬도 받고 술도 생기는 날. 북쪽 사람에게 득이 있고 동쪽사람에게 핀잔 한마디 들을 듯. 58·70년 4·9·11월생 감정이 격해지기 쉬울 때니 경계할 것. 늦은 시간 외출 금물.

▶돼지띠 =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이 없다 했다. 이곳저곳에 뿌리기만 했지 소득이 없구나. 집념을 가지고 열심히 거두어라. 행운이 온다. 미혼자 ㅅ·ㅂ·ㅍ 성씨는 정신건강을 위해 너무 깊은 생각에 빠지지 않도록 음악 감상이나 운동을 즐겨라. 신병수 조심.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