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고집대로 일처리를 하지마라. 내일을 위해서 한 발자국 뒤로 물러섬이 좋겠다. 외출 중에 자동차는 가지고 나가지 마라. 만취할 일이 있다. 5·7·10월생 엉거주춤 하지 말고 뜻이 있으면 일부터 저질러라. 북쪽에서 기다린다. ㅂ·ㅈ·ㅎ 성씨가 길.

▶소띠 = 들떠 있는 마음에 불필요한 계획으로 먼 여행은 삼감이 좋겠다. 피로가 누적되어서 내일을 망치며 가정에 걱정이오니 자중함이 좋겠다. 2·11·12월생 중도 포기 말고 끝까지 밀고 나가는 추진력을 더욱 보강할 것. 동·북쪽은 생각도 마라.

▶범띠 = 믿음이 불화를 물리칠 수 있다. 가정의 화목을 제일로 생각하라. 멀리에서 그대를 사모하는 사람이 있다. 모험은 금물이다. 헛된 망상과 횡재수를 바라다간 크나큰 손해를 불러일으키니 성실한 태도로 내실을 기하라. 서쪽 사람이 경쟁자가 될 듯.

▶토끼띠 = 51·63년생 선배보다 승진수 있으니 우월감은 삼가고 묵묵히 일에 전념할 것. 공든탑이 무너질까 두렵다. 알지도 못하는 연인 따라 여행하다 큰 코 다칠까 두렵다. 오랜만에 날씨도 좋구나. 가족과 함께 도보로서 고궁이라도 감이 좋겠다. 검정색 불길.

▶용띠 = 흔들리는 마음을 슬기롭게 다스림이 좋겠다. 자기 자신은 자기만이 움직일 수 있다. 산책이라도 하면서 마음을 달래는 오후가 되면 한다. 1·6·10월생 애정에 찬바람이 분다고 타인을 탓하지 마라. 당신의 행동이 자초한 일임을 알라. 서 ·남쪽이 길.

▶뱀띠 = 어두운 구름이 걷히고 태양이 빛나니 어찌 상쾌하지 않을까. 쥐구멍에도 볕 뜰 날이 있다. 생각지도 않은 기쁜 소식이 올 듯. 북쪽 사람이 도와주니 힘이 들지 않다. ㅁ·ㄷ·ㅈ 성씨 이정표를 잊고 갈등으로 고심할 듯. 쥐·토끼·말띠의 조언이 힘이 된다.

▶말띠 = 아무도 몰라준다고 낙심하지 마라. 때가 되면 인정받을 날 있을 것이다. 여인의 도움으로 귀인을 만날 수. 이사하거나 변동에 착수하라. 5·9·11월생 상대방을 이해 못하는 성격으로 인해 신경과민 올 듯. 오늘은 강한 적색 착용.

▶양띠 = 새로운 계획에 좋은 결과 있을 듯. 더욱더 전진함이 내일을 위함이며 비가 온 후에 땅이 다져지는 것처럼 이제는 흔들림 없이 잘 될 것이다. 애정적 마음도 차분한 자세로 포용하라. 친지간에 의견 충돌이 예상되니 ㅂ·ㄹ·ㅊ 성씨는 범·돼지띠 피하라.

▶원숭이띠 = 끈기를 가지고 인내하면 최상의 길이다. 매사에 느긋한 자세로 참고 노력하라. 연초록·재색이 내일의 에너지가 될 것이다. ㄴ·ㅂ·ㅇ 성씨 직장의 사소한 언쟁으로 주변사람으로부터 좋지 않은 평을 들을 수.

▶닭띠 = 성사가 될 듯한 혼인에 약간의 구설이 있을 듯하구나. 모략을 잘 피해감이 좋을 듯. 맞장구치지 마라. 친구 간에 의가 상한다. ㄱ·ㅅ·ㅎ 성씨가 방해가 될 듯. 북·서쪽에 있는 뱀·원숭이·돼지띠의 도움을 청하라. 4·10·11월생 노란색이 힘이 될 것이다.

▶개띠 = 매사가 순조로우니 무모한 일에 손을 대면 실패를 자초하게 될 듯. 성급하게 굴면 역부족이 된다. 시간이 많다고 장난하지 마라. 불륜은 일생동안 후회하는 일이 생긴다. ㅁ·ㅂ·ㅍ 성씨는 유혹에 빠질까 염려됨. 빨간색 삼가.

▶돼지띠 = 새가 둥지를 떠나니 방황하는 격. 약간에 고전을 할지라도 희망을 가져라. 빛이 보인다. 용기만이 희망의 등대다. 새로운 사람을 만날 행운 있을 듯. 5·9·10월생 우환이 도둑이란 말이 실감날 것이다. 건강관리에 신경 쓸 것.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